업비트 도지코인 사는법

728x90

도지코인사는법

업비트 도지코인 사는법

코인의 인기가 사그러들줄 모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의 피드에 52주 기준 51.90원에 거래되던 도지코인은 52주 최고 889원까지 뛰어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그만큼 코인으로 큰 돈을 벌기위한 사람들의 관심과 접근이 많아 졌다는 것인데 비트코인이나 도지코인 등 가상화폐를 거래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자하는 이용자가 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중 '업비트'를 이용해 코인을 사고 파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업비트에 가입한 상태에서 업비트앱을 이용해 도지코인을 사고 파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업비트 코인 매수

주식과 마찬가지로 코인을 사고 팔때에도 매수와 매도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거래소 화면에서 거래를 원하는 코인을 선택하면 위 오른쪽 사진처럼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이 곳에서 빨간네모박스의 '매수'를 선택한다. 매수는 코인을 구입한다는 의미다.

 

본인이 원하는 수량과 가격을 입력한 뒤 '매수'버튼을 눌러주면 매수가 진행이된다.

 

도지코인 매수 화면

나의 업비트 계좌에는 10,109원이 들어있다. 이때 최소 주문금액 5,000원만 충족이되면 거래가 가능하다.

 

위 빨간색 박스에 '가능'을 선택하면 현재 코인계좌에 들어있는 금액안에서 최대, 50%, 25%, 10% 비율로 선택해서 매수도 가능하다.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코인의 포트폴리오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이 기능을 활용하도록 하자.

 

매수버튼을 주르면 '매수주문확인' 팝업창이 활성화되고 이 때 자신이 주문한 코인이름과 주문가격, 수량을 마지막으로 확인을 한 뒤 '매수확인'을 선택하면 매수 주문이 마무리되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코인가격에 도달했다면 매수 체결이 완료되었을 것이다.

 

이제 도지코인 매수 주문이 체결이 되었는지 미체결되었는지 확인해보자.

 

업비트 거래내역

매수했던 화면 오른쪽을 보면 '거래내역' 메뉴를 선택하자. 

 

미체결, 체결 메뉴가 있는데 미체결이 선택된 상태에서 아무것도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주문이 체결되었다는 의미다. 

 

'체결'메뉴를 선택하면 체결가격과 수량이 표기된다.


자 이제 매수한 도지코인을 매도해서 판매해보자.

 

도지코인 파는법

매수 화면 오른쪽 '매도' 메뉴를 선택하자.

 

매수 화면과 구성이 동일하다. 본인이 원하는 수량과 가격을 입력한 뒤 이번에는 파란색 '매도'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 것.

 

나는 매도버튼을 눌러 도지코인이 팔리는지 확인을 해 보았다.

 

업비트 매도

다시 거래내역에 들어가보니 이번에는 '미체결'탭에 주문한 내역이 그대로 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말은 내가 원하는 가격에 코인이 거래되지 않았다는 의미다. 미체결 화면에서 주문을 취소하고 싶다면 아래쪽 '선택주문취소'를 선택하자. 주문취소 확인 팝업창이 뜨면 취소확인을 눌러주면된다. 

 

하지만 취소확인을 누르기전에 내가 원하는 가격에 도지코인이 매도되는 바람에 주문은 취소되지 않았다.

 

다시 체결란으로 들어가보니 662원에 매도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테스트삼아 도지코인을 662원에 매수하고 다시 662원에 매도를 해 보았다. 

 

업비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거래수수료가 0.139%로 다른 거래소보다 수수료가 저렴한 편이다. 

 

결국 내가 처음 거래한 금액은 10,103원 매도 후 남은 돈은 10,104원이 되겠다.

 

기존에 앱을 이용해 주식을 이용해본 사람들이라면 큰 어려움없이 코인 거래가 가능할 것이다. 

 

만약 처음 업비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위의 방법대로 따라하면 된다.

 

업비트거래소도 주식 MTS처럼 호가, 차트, 시세, 정보 등을 제공한다. 코인에 대한 아무런 정보도 알지못한채 주변 분위기에 휩쓸려 투자하기 보다는 어느정도의 공부는 분명 필요하다 본다. 

 

주식이든 코인이든 부디 성투하기를.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