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백업방법 스마트스위치PC

728x90

갤럭시백업방법

삼성 갤럭시 백업방법 스마트스위치PC

이전과 달리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데이터백업 방법이 굉장히 간단하고 손쉬워졌다. 

 

나의 경우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통신사CSC 변경 예정으로 인해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문자, 통화기록, 연락처, 사진, 동영상, 기타 앱 등의 백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핸드폰 자체적인 클라우드 백업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중인 PC안에 백업을 해 두는 것을 더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에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백업프로그램 '삼성스위치'를 이용해 스마트폰 안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백업해 본다. 실제 사용중인 기기 내부에 들어있는 데이터백업 기능에 비해 USB 케이블을 연결해 작업이 이루어지기때문에 속도면에서도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 간의 데이터백업이 필요한 사람들이라면 나의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기 바란다.

2020.12.19 - [IT 유용한 정보/갤럭시 안드로이드] - 삼성 스마트스위치 스마트폰 데이터 옮기기

 

삼성 스마트스위치 스마트폰 데이터 옮기기

삼성 스마트스위치 스마트폰 데이터 옮기기 새로운 스마트폰(핸드폰)을 구입하거나 교체했다면 꼭 해주어야 할 일이있다. 바로 이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부, 앱, 사진, 동영상, 설정

j-windy.tistory.com

이 포스팅은 휴대기기에 들어있는 데이터를 윈도우PC로 백업하는 방법을 다루어 본다.

 

먼저 네이버, 다음 등에서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검색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한다.

가장 상단에 영어로 Smart Switch 앱&서비스- 삼성전자가 보인다. 선택해서 들어가자.

 

삼성 스마트스위치 홈페이지

깔끔한 모습의 스마트 스위치 홈페이지를 만나게 된다.

 

스마트스위치PC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에 접근하기위해 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린다.

삼성 스마트스위치(SMART SWITCH)는 모바일, 윈도우, 맥 세가지 플렛폼에도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본인이 사용중인 OS를 선택하도록 한다.

 

나의 경우 윈도우10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를 선택했다.

 

라이센스 동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 처럼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 활성화 된다. 삼성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곳에 동의를 해야한다. 동의 합니다에 체크 후 다음을 선택하자.

 

스마트스위치 설치완료

알아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완료가 되면 프로그램을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생성 혹은 스마트스위치 실행을 선택할 수 있다. 그대로 완료를 눌러보자.

 

자 이제 스마트스위치를 사용하기 위한 준비단계가 완성 되었다. 

 

이제 스마트폰을 충천할때사용하는 'USB 데이터 케이블'을 컴퓨터 PC와 연결을 해 준다. 

 

어떤 케이블을 사용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이라면 스마트폰 처음 구입했을때 함께 동봉되어있는 충전케이블을 이용하면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달리 충전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되는 케이블이라 하더라도 데이터 통신에는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컴퓨터 PC와의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다른 케이블을 이용해보기 바란다.

 

컴퓨터 USB포트와 핸드폰 충전잭에 케이블을 연결해 준다.

 

그럼 스마트스위치가 알아서 디바이스를 연결 해 준다.

 

USB케이블의 연결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기기의 사진과 명칭이 표시되는데 아래쪽으로 큼직하게 '백업'이라는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백업을 선택하자.

 

스마트스위치 백업 화면

백업항목을 선택하는 화면이다. 

 

본인의 필요여부에 따라서 백업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이때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는 경우 기본 셋팅으로 전체 선택되어 있는채로 그냥 '확인'만 눌러주자. 

 

본인의 휴대기기에 사진이나 동영상파일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경우 백업시간은 2시간 이상이 걸릴수도 있으니 시간이 넉넉할때 백업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스마트스위치는 휴대기기의 설정이나 앱을 백업해주기도 하지만 100% 완벽하지는 않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의 경우 카카오톡 내부 대화 기록 백업을 이용해 백업을 선행해야한다. 

 

확인을 선택해 다음으로 넘어가자.

 

백업공간부족

다음을 눌렀는데 나처럼 '백업 공간 부족'이라는 문구가 활성화 된다면 빨간박스속의 아이콘을 선택해 용량이 남아있는 다른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재시도를 눌러주면 된다. 본인의 휴대기기 내부 용량에 따라 필요 용량이 달라지게 된다.

 

나의 휴대기기는 갤럭시노트8로 좀 오래된 구형 제품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음으로 잘 사용하고 있다.

 

백업이 60% 진행된 상황에서 남은 대기시간은 약 1시간30분이다. 내 노트8에 들어있는 사진과 동영상의 파일이 많아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린다. 

 

만약 휴대기기에 사진이나 동영상등의 용량을 많이 잡아먹는 파일이 적을 경우 백업시간은 획기적으로 절약이 될 것이다.

 

백업완료

 1시간40분 정도의 시간에 걸쳐 백업이 완료되었다. 

 

백업된 데이터의 크기는 총 73.35GB로 사진용량만 44.9GB로 작지 않은 용량이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스마트스위치가 휴대기기의 100% 를 백업해줄 수는 없다. 백업되지 않은 항목은 왼쪽아래의 '앱'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백업내용을 확인했다면 확인을 눌러 프로그램을 마치도록하자.

 

그리고 백업된 내용을 다시 휴대기기로 복원을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최상단메뉴에서 '복원'기능을 눌러 매뉴얼에 따르면된다. 

 

삼성 갤럭시 휴대기기의 CSC 변경이나 루팅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작업 전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한 후 작업에 임하는 것이 현명하다 생각한다. 요즘같은 세상에 실수로 휴대기기가 벽돌이 된다거나 초기화로 인해 지금까지의 데이트가 모두 날라 가는 것 만큼 불운한 일은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삼성 갤럭시 관련 포스팅 모음 ▼

삼성 갤럭시S20 개체지우기 방법

삼성 갤럭시 잔상확인 방법

갤럭시 배터리 수명확인과 잔량표시

갤럭시 방해금지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

갤럭시 통화자동녹음 설정

삼성 스마트스위치 스마트폰 데이터 옮기기

삼성 갤럭시 S10+ 스마트폰 갤러리 사진 데이터용량 확보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