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QR체크인 쉐이크 빠른실행 꿀팁

728x90

카카오톡Q.R체크인 빠른실행 꿀팁

카카오톡 QR체크인 쉐이크 빠른실행 꿀팁

많은 사람들이 식당이나 카페 등을 방문할때마다 코로나19 비대면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위해 네이버나 카카오톡의 QR체크인을 이용해오고 있다. 종이 명부에 펜을 이용해 자필로 작성하는 방법에 비해서 매우 간단한 출입명부작성 방법이긴 하지만 QR체크인 코드를 실행시키기위한 준비과정이 꾀나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었다.

 

기존의 카카오톡을 이용한 QR체크인 코드 진입은 아래의 방법과 같다.

 

카카오톡QR 체크인

카카오톡을 실행해 화면하단 '#' 탭을 선택하고 다시 상단에 탭을 '#코로나19'를 선택한 후 QR체크인을 선택하게 되면 마지막 사진처럼 본인의 QR체크인 코드가 활성화된다. 무려 3단계를 거처야 QR코드가 실행되다보니 이용자들의 불편이 많이 접수되었고 이에 카카오톡은 버전 9.2.5 이상에서 쉐이크기능을 통해 QR체크인이 가능해지게 되었다.

 

쉽게말해 카카오톡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핸드폰을 2번 한들면 자동으로 QR코드가 실행된다는 말이된다.

 

본인의 카카오톡이 최신버전인지 확인한 뒤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QR체크인을 실행해보도록 하자.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톱니바퀴를 선택히 설정화면으로 넘어간다.

 

설정화면에서는 두번째 '실험실'을 선택한다.

 

카카오톡 실험실

카카오톡 실험실 안에는 다양한 테스트 메뉴들이 보이는데 가장 위에 '쉐이크 기능'을 선택한다.

 

쉐이크 기능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휴대폰을 2번 흔들면 설정한 QR체크인 또는 코드스캔이 실행되게 하는 기능으로 우리가 원하는 QR코드 체크인을 위해서는 QR체크인을 선택하도록한다.

 

별도 저장버튼은 없기 때문에 선택하는 것 만으로 설정이 완료된 것이다.

 

이제 카카오톡의 어떤 메뉴 어떤 화면에서건 휴대폰을 두 번 흔들게되면 아래처럼 QR코드 체크인이 실행될 것이다.

카카오톡QR체크인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QR체크인이 가능하게 되었다.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QR체크인 화면에서 'QR 체크인 쉐이크 기능끄기'를 눌러 해제할 수 있다.

 

이제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편리한 방법으로 QR체크인이 가능하게 되었다. 아직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 분들이거나 카카오톡 메뉴에 QR체크인 문구가 보이지 않는 사용자들은 카카오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한 후 이용해보기 바란다.

 

2020.09.18 - [잡학다식] - 코로나 QR코드 체크인 카카오톡 네이버 이용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