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주유 쿠폰 셀프주유소 이용방법

728x90

GS 칼텍스 주유쿠폰 사용방법

GS칼텍스 주유 쿠폰 셀프주유소 이용방법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 결제를 삼성카드로 해서 GS칼텍스 주유 모바일쿠폰을 20,000원 + 10,000원 총 3만원의 GS칼텍스 주유 쿠폰을 모바일 기프트콘으로 받게 되었다.

작년의 경우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 가입하면서도 주유권을 선물 받았던 것 같은데 대부분의 자동차보험회사들이 신용카드를 통해 일정금액 이상의 보험료를 결제하게되면 이런 혜택을 주게 되는 것 같다.

 

문자메시지로 받게된 GS칼텍스/홈플러스 모바일 쿠폰의 모습.

 

GS칼텍스 홈플러스 모바일쿠폰

정확하게 말하자면 GS칼텍스_홈플러스 모바일쿠폰이다. 

 

GS칼텍스 주유소/충전소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 및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많은 분들이 모바일 주유 쿠폰의 사용방법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기본적인 주유소 뿐만 아니라 셀프주유소에서도 모바일 주유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 직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는 주유소의 경우 직원에게 모바일 쿠폰을 사용한다고 이야기해도 되고 셀프주유소의 경우 주유기에 장착된 인터폰으로 사람을 부르던지 주유소 사무실에 직접 찾아가 모바일 쿠폰 사용을 이야기해주면 된다.

 

셀프주유소를 자주사용 한다면 주유소에 설치된 주유기에 따라 '비대면'으로 모바일 주유권을 사용할 수 있다.

 

셀프주유소에 설치된 주유기를 이용해 모바일주유쿠폰을 사용해보겠다.

 

먼저 터치화면에서 휘발유, 경우 중 원하는 유종을 선택한다.

 

두 번째 화며에서 빨간 박스에 보이는 '쿠폰 (신용카드 추가결제포함)'을 선택한다.

 

원하는 금액 혹은 리터를 입력한다.

 

해당 모바일 쿠폰의 금액 이하의 금액을 선택하게 되면 잔액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하기 때문에 쿠폰금액 이상의 금액을 입력하도록한다.

 

GS&POINT를 마그네틱카드 혹은 바코드인식기를 이용해 등록해준다.

 

없다면 없음을 누르면 된다.

 

이제 결제화면에서 '모바일 쿠폰의 바코드를 인식시켜 주세요.' 라고 뜰 것이다.

 

이제 스마트폰 문자함에 들어있는 모바일 쿠폰을 열어 주유기의 바코드에 인식시켜주면된다.

 

이 곳에 인식시키면 되는 것인데 바코드 인식시키는 것이 조금 번거롭다. 

 

휴대기기를 앞 뒤로 왔다갔다하면서 적용이 될 수 있도록 한다.

 

만약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누군가 사용한 쿠폰이라면 이렇게 '사용하실 수 없는 모바일 쿠폰 입니다. 확인 후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뜰 것이다.

 

나의 경우 해당 업체에서 잘못된 쿠폰번호을 보내주어서 이런일이 발생한 것으로 어쩔 수 없이 다른 쿠폰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이런 일도 있으니 놀라지말자.

 

다시 시작한 결제화면에서는 20,000원 주유쿠폰을 이용하기위해 21,000원을 시험삼아 입력해보았다.

 

총 주유금액 21,000원에 쿠폰 금액이 -20,000원이 되어 결제 잔액은 1,000원이 된다.

 

이제 결제를 위해 신용카드를 선택한다.

 

주유기 IC카드 투입구에 신용카드를 넣고 (삼성페이를 이용해도 상관없다.) 기다리면 자동으로 결제가 완료된다.

 

"모든 결제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주유시작 버튼을 눌러주자.

 

평소 셀프주유소를 이용할때처럼 휘발유, 경유 중 원하는 노즐을 자동차주유구에 넣어 기름을 주입하면 된다.

 

주유가 끝나면 주유기 IC카드에 꽂혀있는 신용카드와 함께 영수증을 제거하면 GS칼텍스 모바일 주유권 사용이 끝나게 된다.

 

이렇게 무인으로 운영되는 셀프주유소에서도 비대면을 통해 모바일 주유권 사용이 가능하다. 

 

만약 셀프주유소 주유기에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없다면 주유기의 인터폰 버튼을 사용해 사람을 부르던가 사무실에 상주하는 직원을 직접 찾아가는 모바일 주유권 사용을 알리도록한다.

 

전국 GS칼텍스 주유소 확인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