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앱(어플)오류 해결

728x90

맥도날드 에러

맥도날드 앱(어플)오류 해결

 

햄버거를 좋아하는 터라 버거킹과 맥도날드 앱을 번갈아가면서 자주사용하는 편이다.

 

버거킹과 맥도날드의 쿠폰은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얼마전 안지기님이 사용하던 갤럭시노트8로 넘어오고나서 맥도날드 어플을 실행할때마다 에러 메시지(오류)가 팝업되면서 어플 실행이 되지 않는다.

 

맥도날도 앱 오류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어플이니 만큼 다양한 오류가 보고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긴하지만 그게 나의 이야기일줄은 몰랐다.

 

위와 비슷한 메시지가 출력된다면 아마도 맥도날드 앱을 이용중인 스마트폰이 해킹을 당했다거나 루팅등의 작업이 된 기기로 인식해서 앱이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다.

 

다행히도 이러한 문제는 간단하게 오류 해결방법을 찾아 낼 수 있었다.

 

문제는. 얼마전 스마트폰 기기를 변경하면서 내가 설정해놓은 OEM잠금 해제로 인한 문제로 판별되었다.

 

자 이제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스마트폰 설정화면

스마트폰의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슬라이드를 가장 밑으로 내려 '휴대전화 정보'를 선택한다.

 

소프트웨어 정보, 빌드번호

휴대전화정보 화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를 선택한 후 '빌드번호' 칸을 계속 클릭해준다.

 

약 5회 내외로 계속 두드려주면 화면하단에 개발자모드가 작동되었다는 메시지가 잠시 출력될 것이다.

 

다시 처음 설정화면으로 이동한다.

 

개발자옵션 화면

휴대전화정보 밑으로 처음 설정화면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개발자 옵션'항목이 새롭게 생겼다.

 

선택한 후 문제의 근원을 해결할 'OEM 잠금 해제'메뉴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만약 위의 사진처럼 OEM 잠금 해제가 파란색아이콘으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다시 눌러서 회색으로 만들어 주자.

 

그럼 영어로 디바이스를 재시작해달라는 문구가 화면 아래로 활성화된다.

 

휴대전화의 전원버튼을 꾸욱 눌러서 기계의 전원을 껐다가 켜주도록하자.

 

정상 적으로 부팅이 되었다면 부팅과정에서 안드로이드OS로 진입 전 자물쇠아이콘이 잠시 보일 것이다.

 

잠시 기다리면 핸드폰 처음 화면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기다려준다.

 

성공

이렇게 설정을 바꾸어주고 난 뒤 정상적으로 맥도날드 앱이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맥도날드 앱을 잘 사용하는 일만 남았다.

 

OEM 잠금해제 기능은 구글 안드로이드 휴대기기의 분실 혹은 도난에 대한 보안강화와 관련된 것으로 사용중인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 혹은 계정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장초기화를 하게 되면 다른 유심 카드를 끼웠을때 활성화가 되지않는다. 이는 쉽게 말해 이전 휴대기기 사용자가 구글락을 해제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용자는 이 기기를 이용할 수 없다는 결론이다.

 

맥도날드 앱 오류가 나와 같은 경우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으니 시도해보기 바란다.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 가격 배달 정보 정리

맥도날드 드라이브스루 메뉴 주문방법

맥도날드 빅맥 + 맥너겟 4조각 5천원 쿠폰

맥도날드 앱/어플 쿠폰사용방법 - 솔직히 불편함

버거킹 모바일쿠폰 앱 어플 사용방법

맥도날드 행복의나라메뉴 에그불고기버거(feat.솔직리뷰)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