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PC 스마트폰 유튜브 광고없이보기

728x90

컴퓨터 PC 스마트폰 유튜브 광고없이보기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영상시청 전이나 중간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가 별거 아닌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이전에비해 유튜브 시청시간이 늘어난 만큼 광고노출은 유저들의 동영상시청 집중도를 떨어뜨리고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위해 필자는 유튜브프리미엄을 이용해 광고없이 유튜브를 이용중에 있다. 

 

나처럼 정식구독방법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사실 유튜브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아도 유튜브를 광고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한다.

 

PC와 모바일에서 사용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려보겠다.

 

유튜브 광고제거

PC에서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PC에서 유튜브를 광고없이 보기 위해서는 '크롬브라우저(Chrome)'를 사용해야한다.

 

크롬브라우저를 실행시켜 검색창에 '크롬웹스토어'를 검색한다.

 

크롬웹스토어

가장 상단에 노출된 크롬웹스토어를 눌러 크롬 웹스토어 사이트에 접속한다.

 

Chrome 웹 스토어 바로가기

 

크롬 웹 스토어 메인화면

이제 크롬웹스토어 왼쪽편 검색창에 '애드블럭'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면 확장프로그램에 '유튜브용 애드 블록' 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이 검색될 것이다.

 

유튜브용 애드블록 오른편에 파란색 네모칸 'Chrome에 추가' 를 눌러준다.

 

그럼 "유튜브용 애드블록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팝업이 노출되는데 여기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도록  한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과정도 필요하지 않고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확장프로그램이 추가되게 된다. 

 

이 후에는 이용자가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별도의 온오프를 할 필요도 없이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해 유튜브에 접속하게되면 광고없는 동영상시청이 가능해진다.

 

유튜브용 애드블록은 크롬웹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는 확장프로그램인 만큼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서는 보다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모바일)에서 유튜브 광고없이 보기

스마트폰(모바일)에서 유튜브를 광고없이 이용하기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한다.

 

검색창에는 PC에서 했던 것처럼 '애드블록'이라는 검색어를 통해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애드블록 말고도 다양한 광고차단 프로그램들이 눈에 보일 것이다.

 

나는 이전부터 가끔 이용해오고 있던 블로키를 이용해본다.(광고아님)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블로켓 다운로드

 

무료 애드블록 프로그램 블로키의 모습.

 

설치된 블로키 블라우저를 실행해서 유튜브에 접속한다.

 

유튜브에 접속하자마자 프로그램 오른쪽 상단에 '광고차단1'이라는 메세지기 노출된다.

 

이렇게 애드블럭 블로키 프로그램에서 자체적으로 광고를 모두 차단시켜준다.

 

동영상을 눌러 재생시켜보아도 광고없는 유튜브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이용한 유튜브 이용은 전용 어플이 아닌 애드블록 브라우저를 이용해야함을 명심하자.

 

별도의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 오리지널 유튜브앱을 이용하면서도 보다 저렴한 2,100원대의 인도계정으로 유튜브를 이용해보시려는 분들은 이전의 포스팅을 참고하자.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우회 가입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우회 가입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우회 가입방법 현재 공식적인 루트를 이용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부가세 포함 8,690원에 사용중에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용하는 컨텐츠와 빈도를 고려하면 충분히 납득

j-wind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