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피젯큐브 효과는? 정서안정용으로 사봄

728x90

어린이 피젯큐브 효과는? 정서안정용으로 사봄

가족과 함께 주말 데이트를 즐기던 날 식사를 마치고 어디 갈까 했는데 초등학생 6학년과 3학년 아이들이 아트박스에 가고 싶다고 한다. 뭐.... 딱히 가격만 비싸고 이쁘기만 한 제품들이 가득한 곳이기에 속 마음은 가기 싫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너무 원해서 함께 따라가 보았다.

 

아트박스 피젯큐브

그리고 제법 오랜시간을 두리번거리다가 발견한 이 녀석. 바로 피젯큐브라고 하는 장난감이다. 몇 년 전 유튜브인가 TV인가 어딘가 에서 본 기억이 있는 것인데 분명 하릴없는 시간에 손에 들고 있는 것만으로 지루함을 달랠 수 있고 초조함 같은 긴장감도 완화시켜준다고 했던 것이 얼핏 기억나더라.

 

사실 내 아이들이 습관때문인지 어려서부터 손톱이나 손톱옆에 피부를 뜯는 일이 자주 있었다. 하지 말라고 해도 습관이 무서워서인지 쉽게 끊어내지 못했기에 이 아이템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에 아이들 용으로 각각 1개씩 구입을 해보았다.

 

아트박스에는 5,800원 피젯큐브와 6,800원 피젯큐브가 있었고 조금 더 비싼 제품도 있었던 것 같다. 아직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초등학생 3학년 아들 2호는 노란색 병아리 모양의 피젯큐브를 선택했다.

 

제품의 뒷면에는 각 큐브 면이 가지고 있는 기능들에 대해서 나열되어 있다. 굴리기, 버튼누르기, 턴테이블, 똑딱스위치, 조이스틱, 문지르기가 그것이다.

 

  • 굴리기 : 3개의 다이얼과 한 개의 볼로 경쾌한 손맛을 느껴보세요
  • 버튼 누르기 : 에어캡을 터뜨리듯 시원한 감각을 선사합니다.
  • 턴테이블 : 원하는 방향대로 회전하는 턴테이블입니다.
  • 똑딱 스위치 : 전원 스위치처럼 똑딱! 리얼한 사용감에 소리까지!
  • 조이스틱 : 빙글빙글 돌리며 긴장감을 이완시킵니다.
  • 문지르기 : 오목한 홈에 손가락을 올려 안정감을 느껴보세요.

 

피젯큐브

실제 포장을 제거하고 오픈한 모습. 성인 남성이 보기에도 너무나 깜찍한 디자인!

 

버튼누르기
조이스틱
똑딱스위치
턴테이블

어린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피젯큐브를 손에 가지고 있으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게 된다. 왜 그런지 모르지만 무심코 볼펜 스위치를 누르는 것처럼, 자물쇠 번호를 굴리는 것 처럼 본능적이고 습관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피젯큐브

분명 아이들이 손톱 뜯지 말고 가지고 노는 용도로 구입했지만 한번 손에 쥐어보니 쉽게 손에서 땔 수 없을 정도로 강한 중독성을 자랑하는 장난감이다. 본능이라는 게 참 무섭다. ㅎㅎ

 

 

사실 피젯큐브를 구입했다고 아이들일 바로 손톱을 뜯지 않는다거나 하는 일이 없다. 크기가 너무 작아서 까먹고 챙기지 못할 때도 있고 TV에 빠져 피젯큐즈 자체를 생각하지 못할때도 있었다. 지금은 손톱을 뜯을 때마다 피젯큐브를 잡고 있으라고 말해주고 있지만 단기적인 관점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켜보아야 할 듯하다.

 

이상 내돈내산 피젯큐브 후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