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728x90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지금까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에 배신당한 기분. 대한민국 국민 메신저인 만큼 생일이나 기념일 등에 카카오톡 선물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 나 역시 그런 사람 중 하나. 상대방에게 선물을 할 경우 결제는 자연스레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금액은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되는 것인 줄 알았는데 전혀 아니었다. 별도의 신청이 없었다면 당신도 현금영수증 등록이 안되어 있다는 말이 된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발급

카카오페이 자체가 금융사와의 연동을 통해 해당 계좌에서 돈을 가지고 오고 현금 결제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개인사업자 혹은 근로자들의 경우 현금영수증 처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을 신청 및 발급하지 않은 분들은 본문을 따라서 꼭 등록해서 세금 혜택을 받길 바란다.

 

1.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오른쪽 하단에 점세개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 메뉴로 진입한다.

 

설정 메뉴에서는 두 번째 '개인/보안'을 선택하도록 한다.

 

2.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

개인/보안 화면에서 아랫 부분에 '내 결제'를 선택한다. 내 결제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를 선택하자.

 

3. 현금영수증관리

현금영수증 관리

이제 우리가 원하던 현금영수증 신청 화면으로 들어왔다. 여기에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표시된다면 지금까지 결제한 선물들이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개인소득공제(휴대폰)를 누르자.

 

현금영수증

개인소득공제 신청 방법을 휴대폰 혹은 현금영수증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사용자용 지출증빙 및 현금영수증 카드도 신청이 가능. 일반 근로자들이라면 가장 위 개인소득공제 휴대폰을 선택하면 된다.

 

화면 아래에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수집에 동의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준다.

 

4. 현금영수증 신청확인

등록완료

등록되었습니다.라는 안내메시지가 출력되고 확인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끝나게 된다. 이제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할 경우 자동으로 현금영수증 처리가 될 것이다. 내 결제 화면으로 들어가 보면 등록된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전화번호가 보인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카카오톡 선물들이 다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않았었다니... 나와 같이 카카오톡에 배신감을 느끼는 분들이 분명 있을터. 늦게라도 신청해서 제대로 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길 바란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