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프쿡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사용가능

728x90

램프쿡 하이라이트와 인덕션 사용가능

내가 고기를 구워 먹을 때 가장 좋아하는 조리기구 넘버원은 무조건 '램프쿡'이다. 홈쇼핑을 통해서 이 제품을 구입한 장모님 덕분에 처음 사용 해보게 되었는데 고기를 넣고 가만히 있으면 저절로 구워지는 데다 기름도 안 튀고 연기는 싱크대 후드로 빠지게 되어서 정말 신세계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렇게 3년 정도 정말 요긴하게 사용하는 우리집 주방용품이 되었는데 가스레인지가 없는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를 사용하는 엄마 집에서 고기구울일이 생겼다. 항상 가스레인지나 캠핑용 해바라기에서 사용하다보니 조리가 되나? 싶었는데 예전에 촬영해 둔 램프쿡 설명서를 보니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에서도 조리가 가능하다'라고.

 

헐... 좀 많이 늦긴 했지만 기회가 되어서 하이라이트에 램프쿡으로 고기를 조리해 본다.

 

하이라이트 기름배출 받침대

위 사진에 보이는 것이 하이라이트 기름배출 받침대이다. 이 것만 있으면 평소 램프쿡을 사용할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제품 사용이 가능해진다. 제품을 구입하고 지금까지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싱크대 깊숙이 숨어있던 것을 어렵게 찾았다.

 

설명서

제품을 구입했을 때 찍어둔 사진을 어렵게 찾을 수 있었다. 우리 집은 가스레인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부속품들에 대한 필요성을 느낄 수 없었는데 지금처럼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버리지 말고 잘 관리해야 할 듯하다.

 

참고로 인덕션과 하이라이트의 차이는 간단히 정리하면 자기장을 사용하느냐 열선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구분이 된다. 쉽게 말해 패드 위에 빨간색 동그란 열선이 올라오는 것들은 '하이라이트'라 볼 수 있다. 하이라이트의 경우 인덕션 혹은 일반 프라이팬이나 냄비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램프쿡 하이라이트

하이라이트 받침대가 동그라미 모양에 가운데가 뻥 뚫려 있어서 과연 열이 잘 전달될까 걱정된다. 일단 하이라이트 위에 받침대를 올려둔 모습.

 

하이라이트 기름배출 받침대의 높이가 제법 있다 보니 가스레인지 위에서 고기를 구울때와 동일 한 방법으로 기름받이를 세팅할 수 있다. 

 

고기를 굽고 있는 사진을 깜빡하고 촬영하지 못했는데 내 걱정과 달리 가스레인지에 조리할 때와 정말 똑같이 고기가 구워진다. 걱정할 필요 없이 고기와 야채를 넣어 구워주면 되겠다.

 

예전보다 가스레인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하이라이트나 인덕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다 보니 램프쿡의 제조사들도 이미 그에 맞는 해답을 만들어 둔 듯. 기본 패키지에 모두 들어있어서 다행이다.

 

인덕션렌지 전용 받침대

나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인덕션에 사용할대는 위 사진에 보이는 인덕션렌지 전용 받침대를 사용해야 한다. 하이라이트용 받침대와 달리 냄비 받침대처럼 생겼다. 

 

내돈내산 램프쿡 솔직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

2021.08.23 - [솔직후기/무엇이든] -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삼겹살 내돈내산 솔직후기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삼겹살 내돈내산 솔직후기

램프쿡 자동회전냄비 삼겹살 내돈내산 솔직후기 자이글, 테팔 전기그릴, 테팔옵티그릴, 안방그릴. 이 제품들은 지금까지 내가 사용해본 가정에서 고기굽기용 그릴들의 이름이다. 하지만 내가

j-windy.tistory.com

 

램프쿡 자동 회전냄비 HS-0010, 430 x 295 x 220 mm, 1세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