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머니 상품권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교환방법

728x90

해피머니 상품권 구글플레이 기프트 코드 교환방법

언제부터 있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해피머니 상품권을 발견했다. 다른 상품권들과 달리 이상하게 사용하기 꺼려지고 귀찮은 상품권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 놈이 되겠다.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 같은 지류 상품권은 보통 서점에 가서 책을 사는데 종종 사용하곤 했는데 내가 사는 지역의 서점에서는 이 해피머니 상품권을 받아주지도 않는다. 허허.. 참... 그래서 생각한 것이 설날을 기념해 아이들이 즐겨하는 게임의 현질을 시켜주기 위해서 구글기프트코드로 교환하기로 결정하고 그 방법을 이 포스팅에 남겨본다.

 

해피머니상품권 교환
해피머니상품권

일단 해피머니 상품권 5,000원의 모습. 앞면에 보이는 금액 부분을 동전등을 이용해 긁으면 16자리의 코드가 등장한다. 스크래치를 제거했을 경우 오프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한 사용이 필요하다.

 

사용정보

상품권의 뒷면에는 다양한 온, 오프라인에서 사용가능한 곳의 안내가 잘 되어있다. 저렇게 사용처가 많은 것 같지만 실제로 내가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그닥 쓸모 있는 상품권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해당 금액에서 60% 이상을 사용해야 그 잔액을 돌려 받을 수 있는데 이것도 1만 원 이하의 상품권의 경우 무려 80%까지 사용해야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이런 애매모호한 환급시스템 짜증 난다.

 

스크레치 제거

일단 상품권 앞면에 스크레치를 제거한다. 그 속에는 16자리의 숫자와 발행일이 적혀있다. 두 가지 코드 모두 나중에 사용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지 말자.

 

일단 해피머니상품권을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지류 상품권을 해피캐시로 전환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피머니 앱  설치가  필요하다. 홈페이지에서도 사용가능하지만 나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모바일 환경에서 전용 앱을 다운로드하여 교환했다.

 

해피머니 앱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위 첫 번째 사진에 MY를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회원가입 시에 본인인증 1번, 로그인할 때 본인인증을 또 1번 총 2번의 본인인증을 거친다. 왜 한 번에 처리되지 않게 해 놓았는지 참... 어쨌든 회원가입에 완료하면 루키몽회원 자격이 주어 지면서 가입이 완료된다.

 

이제 위 두 번째 사진에 보이는 '캐시충전'을 선택한다.

 

 

해피키시 충전

해피캐시 충전 화면이 보인다. 충전수단 선택에 '해피머니 상품권'을 선택하자. 그럼 핀번호/바코드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뜬다. 여기서 지루 상품권 앞면에 있던 16자리의 숫자와 발행일을 입력해 준다.

 

해피머니 상품권 충전완료

추가할 상품권이 있다면 더 추가하도록 하고 '충전'을 누르고 확인을 눌러준다. 이제 해피머니상품권 5,000원이 해피캐시로 전환이 되었다.

 

해피캐시 충전완료

이제 앱 메인화면에 보면 해피캐시 5,000원이 크게 보인다. 우리의 목적은 해피캐시를 이용해 구글 플레이 기프트 코드를 구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인화면에 '구글기프트코드'를 선택한다.

 

수수료?!!

헉... 해피캐시 5천 원으로는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 5천원치를 구입할 수 없다. 3%의 수수료 때문에 총 5,150원이 필요하다. 제길... 맨날 이런 식이다. 

무료충전소

저런 수수료를 부담스러워하는 나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해피머니앱에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해피캐시 무료 충전소가 존재한다. 150원을 더 벌기 위해서 한번 들어가 보았다. 무료 충전소는 2가지가 있으며 아무거나 골라서 들어가도 된다.

 

해피머니 무료 충전소

해피머니를 충전하기 위한 다양한 광고가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추천해 주는 것은 '인스타그랩 구독'과 '유튜브 구독'이다. 포인트가 작지만 3개 정도만 해도 150원은 거뜬히 벌 수 있다. 별도의 회원 가입도 필요 없고 구독 중이라는 내용이 보이게 스크린샷만 찍어서 업로드하면 몇 분 안에 캐시가 지급된다. 어쩌겠나 돈 조금이라도 아끼려면 내 노동력이  필요하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구독으로 196원을 벌었다. 이제 다시 구글기프트코드를 눌러 결제로 이어 나가본다.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구입

구글 플레이 기프트코드를 휴대폰으로 받을지 이메일로 받을지 선택하고 결제를 누른다. 나는 간단하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문자로 받았다. 주문과 동시에 문자가 도착하기 때문에 이메일보다 편하다.

 

해피머니상품권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구입완료

문자로 도착한 모습. 이제 여기에서 '간편충전'의 URL을 누르면 자동으로 구글플레이 스토어가 연결되면서 계정확인이 발생한다. 확인을 누르자.

 

충전완료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5천 원이 추가되었다. 이제 플레이스토어 결제 수단에 들어가 보면 5,000원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이 기프트코드를 활용해 이용하고 있는 게임에서 현질이 가능하다. 오랫동안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던 해피머니 상품권 덕분에 아이들 현질 5천원치 해 줄 수 있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