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오디오북 가격과 솔직 후기

728x90

윌라 오디오북 가격과 솔직 후기

믿을지 모르겠지만 나는 오래전부터 한 달에 두세 권의 책을 꾸준히 읽어오고 있다. 원래 책을 좋아하던 사람이 아니었는데 정말 어느 순간 언제부터인지 그렇게 변해버리고 말았다. 덕분에 책을 구입하는 데에 소비하는 돈도 아깝게 생각하지 않았고 이 것은 아이들의 책을 사줄 때도 그대로 적용이 되었다. 하지만 아이들이 커가고 생활비를 생각해야 하는 가장의 입장에서 값비싼 책 구입이 이제는 많이 부담스러워진 것이 사실이다. 내가 읽고 싶어 하는 책들의 가격은 이제 대부분 1만 6천 원이 보통이다. 도서정찰제 때문인지 요즘 책 가격이 정말 사악하다 생각한다.

 

그래서 대안으로 생각한 것이 밀리의서재. KT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면서 선물로 밀리의 서재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해본 적이 있다. 역시... 종이책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이 플랫폼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그렇게 구독형 책 대여 플랫폼은 안녕이라 생각했는데 TV광고의 영향일까. 예전 김혜수를 앞세운 윌리의 서재가 생각이 났다. 

 

몇 년 전부터 내가 주로 읽는 책의 주제는 소설이나 지침서 등의 책에서 투자 관련 책으로 확 바뀌었다. 덕분에 나의 유튜브 시청 채널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 이제 운전을 하거나 출퇴근, 혹은 회사에서 짬나는 시간마다 월급쟁이부자되기, 김작가TV, 신사임당, 힐링여행자 등의 투자 관련 채널을 많이 시청하고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경우 영상을 시청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로 소리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활용도가 크다.

 

만약 나와 같은 라이프스타일을 가지고 있거나 종이책을 펼칠 상황이 안되는 분들이라면 개인적으로 윌라 오디오북을 정말 추천한다.

 

윌라 멤버십 신청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윌라를검색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했다. 요즘 구독형 서비스가 그러하듯 윌라 오디오북도 첫 달은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과연 이 구독 서비스가 나에게 잘 맞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간이라 생각하면 될 듯하다. 이전의 가격은 잘 모르겠지만 22년 11월 현시점에서 윌라의 1달 멤버십 이용요금은 월 11,900원이다.

 

윌라 오디오북 부가세 포함: 1달 11,900원

유튜브 프리미엄 부가세 포함 : 10,450원

넷플릭스 프리미엄 부가세 포함 : 17,000원

 

유튜브 보다는 비싸고 넷플리스 보다는 저렴하다. 생각의 차이가 있겠으나 한 달에 내가 책을 한 권 구입하게 될 경우 보통 1권에 16,000원 인 것을 생각하면 나에게는 비싼 금액이라 할 수 없다. 11,900원을 이용해 내가 읽고 싶었던 많은 책들을 출근하면서, 운전하면서 혹은 다양한 환경 속에서 들어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일단 윌라오디오북을 이용하면서 자주 묻는 질문을 추려 봤다.

 

가족 공유 서비스는 몇 명까지?

한 계정 당 한개의 계정을 초대할 수 있다. 첫 달 무료 기간에도 초대할 수 있다.

 

첫 달 무료 이용은 누구나 받을 수 있을까?

윌라를 처음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첫 달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윌라의 모든 오디오북과 강의를 아무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첫 달 무료 가입 후 의무 사용 기간

첫 달 무료 이용 중에도 의무 사용기간이 없다. 언제든지 간편하게 해지할 수 있다. 유료 멤버십으로 전환되기 전날까지 멤버십을 해지하면 멤버십 금액이 청구되지 않는다.

 

멤버십 자동 결제 해지 방법

왼쪽 상단 메뉴에서 이용 중인 멤버십→결제 수단 확인→해지신청을 선택한다.

 

결제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을 때 환불 가능

결제 후, 유료 콘텐츠 이용 내역이 없으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

 

요즘의 구독 서비스들은 가입과 해지가 간편하다. 여전히 해지가 힘든 통신 3사의 인터넷이나 집전화들은 이런 부분을 본받아야 한다고 본다.

 

가입 과정도 매우 심플하다. 본인의 신용카드나 카카오페이, 페이코 중 한가지를 이용하고 있다면 손쉽게 가입 및 결제가 가능했다.

 

윌라 가입 방법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페이코 중에서 원하는 결제 시스템을 선택하고 첫달첫 달 0원 결제하기를 선택한다. 앞서 말했듯이 첫 달 이용 요금은 무료이며 다음 결제일 하루 전에만 구독을 해지하면 멤버십 비용은 청구되지 않는다.

 

카카오페이로 결제

나는 카카오페이로 결제 수단을 선택했다. 결제수단은 추후에도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부분이다. 결제 수단 등록이 끝났다면 본인의 독서 취향을 묻는 질문에 답을 하고 윌라 오디오북 메인화면으로 넘어가면 된다.

 

윌라

윌라 오디오북 메인에 내가 최근 돈 주고 구입해서 읽었던 자청의 역행자가 보인다. 저 책도 정가가 17,500원으로 나는 10% 할인받아 15,750원에 구입했었다. 부를 얻기 위한 직설적인 화법과 방법들이 가득하기 때문에 성공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종이 책은 가지고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그래도 나는 종이 책이 더 좋다.) 한 번 읽었던 책이라도 이렇게 윌라 오디오북을 통해서 다시 한번 복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여하튼 메인 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책을 검색하거나 추천 책들을 찾아본다. 오디오북, 웹소설, 클래스 크게 3 가지로 나뉘어있는데 여기저기 구경 다니다가 내가 읽고 싶어 하던 너나위 님의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발견했다.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너나위

무려 윌라 오디오의 독점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고 재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오디오북이 실행된다. 

 

윌라 오디오북은 성우가 책의 100% 를 녹음하게 된다. 이전 밀리의 서재 오디오북을 잠시 사용해보았을때 책의 일부분만 오디오로 이용할 수 있어 상당히 불편했다. 책의 모든 부분을 읽고 싶은 내 마음과 달리 꼭 필요한 부분만 읽어 주었기 때문. 이것도 처음에는 몰랐다가 생각보다 책 낭독이 빨리 끝나는 것을 보고서 알게 된 것이다. 게다가 밀리의 서재는 오디오북이 AI인 반면 윌라는 성우가 직접 책을 읽어주다 보니 이질감이 적다. 

 

성우가 직접 읽어주는 시스템은 정말 칭찬할 부분이다. 그래서인지 내가 선택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전체 재생시간이 무려 7시간 35분이나된다. 

 

직접 윌라 오디오북을 이용해본 경험으로는 단순히 성우가 책만 읽어주는 것이 아니라 책이 시작되고 끝나는 시점 혹은 특정 상황에서는 BGM도 함께 삽입이 되어있어 더욱더 집중하기 좋았다. 책을 읽는 속도도 선택이 가능해 재생시간을 줄일 수 있었고 백그라운드 기능이 있어 오디오를 들으면서 스마트폰으로 다른 작업도 할 수 있어 좋았다. 

 

다만 아쉬웠던 부분은 백그라운드 재생 중에 유튜브나 넷플릭스처럼 '팝업 창'이 없어 오디오북을 정지하거나 조종해야할 경우 앱을 찾아서 다시 실행해야 했다는 점이다. 그리고 팝업창은 없지만 스마트폰이 잠금화면일 때는 유튜브나 뮤직 스트리밍 앱들처럼 재생 리스트가 표시가 된다. 이건 또 장점.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백그라운드 작업 중일때 팝업창을 작게 하나 만들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다.

 

기존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면서 내가 듣고 싶은 주제를 시청할 경우 다음 동영상으로 넘어가게 되면 다른 원치 않는 다른 채널의 방송이 재생되어 스마트폰을 다시 들여다보고 다른 영상을 재생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곤 하는데 윌라 오디오북을 이용할 때는 이런 부분이 덜하다. 책 한 권의 재생시간이 길기 때문에 온전히 이 책 한 권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았다.

 

책을 읽다보면 의미 없이 소비되는 시간 속에서 이 책이 나의 삶에 영향을 주고 내가 변할 수 있게 도움을 주어 하루하루 내가 업그레이드되는 것만 같다. 이제는 종이 책뿐만 아니라 오디오북을 통해서 나를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되었다. 내가 구입하던 책들의 가격을 생각하면 구독료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다. 

 

오디오북을 통해 정말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하면 추후 종이책을 구입하게 될 수도 있다. 오디오북도 좋지만 내가 만족했던 부분에 밑줄을 긋고 내 생각을 정리하고 그 부분만 다시 확인하기에는 여전히 종이책이 매력적이기 때문.

 

여하튼 앞으로 무료 기간을 넘어 지속적인 구독을 이어 나가리라 확신한다. 이런 구독 서비스가 생겨서 나는 너무 기분이 좋다. 광고 아니고 내가 만족해서 작성해보는 솔직 후기 포스팅 끝.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