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게임즈 베타 쿠키런킹덤 후기 feat.잘됨

728x90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쿠키런 킹덤 후기 feat. 잘됨

일단 나는 약 5년 이상 다양한 앱 플레이어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게임을 즐기고 있는 편이다. 대표적으로 nox앱 플레이어, LD 플레이어, 블루스택, 모모앱플레이어 등을 직접 사용해왔었다. 그러다가 약 2년 정도 전부터는 '녹스앱플레이어'만을 주력으로 사용해왔다. 

 

개인적으로는 여러 가지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편은 아니고 보통 1개의 게임에만 올인하는 스타일이라 현재는 '쿠키런 킹덤'만을 사용 중에 있다. 

 

녹스앱플레이어를 포함해 대부분의 앱플레이어는 다양한 오류와 렉 등의 문제를 동반하고 있다. 분명 스마트폰 보다 훨씬 좋은 사양의 PC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앱플레이어를 사용할 때면 부드러운 게임 진행이 어렵고 렉이 걸리거나 다양한 오류 들로 인해 실행창이 닫히거나 쾌적하지 못한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기 위해 제조사에서나 커뮤니티의 고수분들의 도움을 받아 앱플레이어의 설정을 이렇게 저렇게 변경해보아도 솔직히 문제는 잘 해결되지 않았다. 나는 이 포스팅에서 데이터적으로 내세울 것은 없다. 그냥 내가 이전 녹스앱플레이어를 사용할 때와 현재 구글플레이 게임즈 베타를 사용했을 때의 실제 내가 체감하는 정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서술해보고자 한다.

 

수치에 예민한 분들은 꼼꼼하고 머리 좋은 다른 블로그를 확인해보는 게 더 도움이 되겠다.

 

쿠키런킹덤 BY 구글플레이 게임즈 베타

일단 구글플레이 게임즈 베타는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이전에 사용했던 앱 플레이어보다 일단 무게가 가벼워서 좋았다. 앱플레이어들은 사용해보면 알겠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굉장히 무거운 경우가 많고 기본 프로그램을 실행 후 내가 설정해 놓은 전용 앱플레이어가 실행되는 시스템이라 리소스도 많이 잡아먹는다.

 

그런 의미에서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는 실제 리소스를 얼마나 잡아먹는지 확인해 본 적은 없지만 너무도 쾌적하고 깔끔하게 게임에 접속이 된다.

 

실제 나의 경우 괜찮은 사양의 PC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녹스앱플레이어를 사용할 때는 렉이 심했다.

참고로 다양한 방법의 렉을 줄이는 설정 변경은 당연해해 놓은 상태. 그런데도 지금은 그러려니 하면서 사용 중이었다. 그런데 이번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게임 진행이 깔끔하다. 쉽게 말해 '렉이 없다.'

 

분명 동일한 PC에서 프로그램만 달리해서 실행한 것인데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것일까. 분명 프로그램마다의 최적화는 필요할지 모르지만 녹스에 비해서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는 별도의 아무런 설정도 거치지 않고 그냥 실행한 게 전부이다.

 

아래는 실제 내가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에 쿠키런 킹덤을 실행해놓은 것을 녹화한 영상이다. 너무 깔끔하지 않은가?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 쿠키런 킹덤 실행 영상
쿠키런킹덤 수호의성전 플레이 영상

솔직히 놀랐다.

 

이전에 사용했던 녹스앱플레이어에 비해서 월등히 편안한 플레이 모습을 보여준다. 일단 렉이 없다 보니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모습 덕분에 게임 자체가 고퀄이 된 기분. 렉 걸리는 것을 어느 순간엔가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었는데 이런 이런...

 

키보드의 Shift + TAB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설정 화면이 나온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는 기본 실행이 '전체 화면'이다. 당황할 수 있겠으나 이때 키보드의 F11번을 누르면 창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로 전환이 된다. 게임 종료도 이 화면에서 가능하며 기타 게임 컨트롤키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컨트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키보드 컨트롤 세팅에 대환 화면도 제공한다. 별도의 설정 없이도 게임마다 전용 구역에 키보드 매칭이 되어있어 사용하는데 편하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 더 이해가 쉽다.

 

아이템 제조 화면이나 게임 플레이 화면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번호와 키보드 이름이 뜨게 된다. 해당 키보드를 입력하면 그대로 사용되는 것. 이거 마우스 사용빈도를 낮추어 주어서 은근히 편한다.

 

게임의 설정은 당연히 풀 옵션으로. 

 

해당 게임을 즐기면서 정말 이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쾌적함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 핸드폰으로 하면 그만이긴 해도 개인적으로는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게임하는 것을 좋아라 하지 않는다. 그냥 컴퓨터에 앱플레이어 켜놓고 마우스로 몇 번 클릭해가면서 다른 작업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 그런 의미에서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Google Play 게임즈 베타)는 최고의 앱 플레이어라 할 수 있다.

 

나는 이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하고 나서는 컴퓨터에 설치된 녹스 앱 플레이어를 바로 '지웠다.' 관심 있는 분들이면 잘 알고 있겠지만 녹스앱 플레이어는 용량을 생각보다 많이 잡아 먹는다. 게다가 앱플레이어 자체의 업그레이드 뿐만아니라 해당 게임 어플 업데이트만으로도 데이터는 차곡차곡 쌓여서 컴퓨터의 ssd나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크게 잡아 먹는 편. 개인적으로 이거 상당히 거슬렸다. 내가 수동으로 데이터 정리를 하지 않는 이상 앱플레이어 자체의 용량이 계속 늘어나더라.

 

그렇다고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는 단점이 없을까?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은 '키맵핑 부재'라는 것. 나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취소'버튼으로 등록해 앱플레이어를 사용 중이다. 쿠키런 킹덤 기준으로 재료를 생산하는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고 게임 전투 종료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게 다 키맵핑 기능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화면 위치에 내가 원하는 키보드나 마우스의 버튼을 할당할 수 있는 것인데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에서는 불가능했다. 

 

현재 미 구현된 기능이기 때문에 추후에 지원될지는 모르겠으나 아직은 사용불가. 제발 나중에 업데이트되면 좋겠다.

 

Google Play 게임즈 베타 오류

' Google Play 게임즈 베타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하.... 역시 아직은 완벽하지 않다. 특정 상황이라고 하기에는 부자연스러울 정도로 어쩌다 이런 화면이 발생한다. 이렇게 되면 실행 중이던 게임 실행화면이 완전히 다운된다. 다시 게임을 하고 싶으면 게임을 재실행하는 수밖에 없다.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처음 설치한 날 2번 이런 현상이 발생했다. 분명 아직은 완전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앞으로 녹스앱플레이어를 포함해 새로운 앱플레이를 설치할 생각이 전혀 없다. 이전 시대의 앱플레이어보다 지금의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가 훨씬 쾌적하고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

 

다른 게임들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겠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쿠키런 킹덤만 실행해 보았을 때 그렇다는 말이다. 렉 걸리지 않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google Play 게임즈 베타를 한번 설치해보는 게 어떤가?

 

그냥 직접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어서 남겨보는 포스팅.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