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자가치료 발톱깍이 추천 내돈내산

728x90

내성발톱 자가치료 발톱깎이 내 돈 내산

내가 유튜브나 인스타에서 내성발톱을 검색해 본 적이 있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데 연관 동영상에 내성발톱 치료하는 전문샵이나 병원이 노출되었다. 그런데 이게 또 뭐라고 계속 보게 되는지... 나의 경우 내성발톱으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에 비해서는 그리 심각한 수준은 아닌데 지속적으로 발톱깍이와 야스리(?)로 관리를 해주고 있긴 하다. 하지만 일반 발톱깎이로는 발톱 안쪽 부분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없어 잠시 나았다가 아팠다가를 반복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중 불현듯 스친 생각 하나. "내성발톱 전용 발톱깎이를 팔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당장에 네이버에 검색해보았는데 역시나... 판매 중이었다. 미루다 가는 또 못 살 것 같길래 검색한 김에 그냥 바로 샀다. 

 

옴므 두꺼운 발톱 니퍼 네일 깎이 내성발톱 자가치료

일단 내가 내 돈 주고 구입한 제품은 '옴므 두꺼운 발톱 니퍼 네일 깍이 내성발톱 자가치료'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인 제품이었다. 그중에서도 옵션 4번의 '발톱 고급니퍼 3종세트'가 되겠다. 

 

3종 세트에는 발톱 니퍼, 발톱 보조기, 발톱 정리기로 분류된다. 쿠팡이나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세 가지 제품 모두 비슷한 모습의 것들이 많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해도 될 것 같다. 가능하면 발톱 니퍼의 경우 녹이 생기지 않는 스테인리스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을 듯하다.

 

발톱니퍼

나는 오직 내 엄지발톱에만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했지만 손톱 정리나 건담 프라모델 플라스틱 제거용으로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다. 

 

끝 부분이 굉장히 예리해서 찔리거나 잘못 절단하면 정말 큰일 날 정도. 

 

발톱보조기

귀이개처럼 생긴 발톱 보조기는 내성발톱의 틈에 밀어 넣어 들어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발톱 혹은 손톱 아래의 때를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발톱정리기

발톱이나 손톱을 자르고 난 뒤에 안쪽에 남아있는 뾰족한 부위 등을 다듬을 때 사용하는 기구. 양 쪽의 모습이 달라 상황에 따라 돌려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뾰족하고 끝 부분이 위로 올라있는 부분은 특히 깊은 곳 발톱을 갈아낼 때 굉장히 편했다.

 

아래는 실제 사용해본 사진들. 취미로 블로그를 하다 보니 이런 모습까지 보여주게 된다.

발톱 보조기 사용

일단 발톱 보조기를 이용해 발가락의 살을 찌르고 있는 엄지발톱 옆 부분에 밀어 넣은 뒤 살짝 올려준다. 

 

촬영과 발톱을 동시에 깎을 수 없어 안지기님이 찍어준 사진. 내성발톱의 상황에 맞게끔 발톱 니퍼의 방향을 알맞게 조절한 뒤 조심히 잘라내면 끝. 일반 발톱깍기로는 절대 실행하지 못할 정도로 깊은 곳까지 밀어 넣어서 잘라낼 수 있었다. 덕분에 잘라내고 난 다음에도 평소보다 마감이 잘 되어서 발톱니퍼만으로도 발가락이 편해졌다.

 

조금 보기 흉하지만 내 엄지발가락을 짓누르던 작은 발톱알갱이. 저 작은 발톱 때문에 주기적으로 발가락이 아팠었다. 

 

발톱니퍼를 이용해 잘라낸 다음에는 발톱정리기를 이용해 발톱을 더 둥글고 부드럽게 다듬어주고 마무리하면된다. 정말 거짓말 안하고 잘 산 것같다. 심한 내성발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병원이나 샵을 찾아가는게 맞지만 나처럼 자가치료가 가능한 수준이라면 큰돈 들이지 않고 발톱니퍼 세트만 구입해도 충분할 것 같다는 생각. 

 

덕분에 엄지발가락이 완전 편해졌다. 나는 만족. 내 돈 내산 포스팅.

 

플라카 내성발톱 케어 니퍼 3종 세트, 실버, 1세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