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명지 맛집 미식가의 우동 생활의 달인

728x90

부산 명지 맛집 미식가의 우동 생활의 달인

부산에서 병원 용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안지기님이 카츠나 우동을 먹고 싶어 하기에 들른 곳. 아무런 정보 없이 명지 맛집을 검색하다가 방문해본 곳이었는데 오랜만에 제대로 된 일본식 우동과 돈카츠를 경험한 곳이라 포스팅으로 남겨본다.

 

부산 명지 미식가의 우동

매장이 코너에 위치해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지어진지 얼마 안되었는지 굉장히 깔끔한 모습이었는데 언뜻 외관이 일본식 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지붕은 한국식으로 되어있어 양국의 조화를 보여주는 것 만 같았다.

 

미식가의 우동 전용주차장

매장 바로 왼편에 미식가의 우동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그리 넓은 규모는 아니라서 4대의 자동차가 주차 가능하다. 약간 이른 저녁 시간이라 그런지 주차공간이 남아있어 주차가 가능했는데 주차라인의 폭이 좁아서 타고 내리기가 조금 힘들긴 했다.

 

SBS 생활의달인 우동 최강달인

식당 외부 벽면에 붙어있는 생활의달인 명패와 민현택 셰프에 대한 소개가 붙어있다. 우리는 방송을 보고 방문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셰프에 대해서 전혀 몰랐는데 일본의 우동 명가에서 수련을 했을 뿐 아니라 KSB 아침마당과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해 우동최강달인으로 등극한 유명한 분이라고.

 

 

미식가의 우동 메뉴판

외부에 메뉴판이 마련되어 있어 음식의 종류와 가격을 확인하기 편하다.

 

미식가의 우동 실내

식당의 외부 만큼이나 실내도 정말 깔끔하고 쾌적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이른 저녁시간이라 방문객은 많지 않았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주문은 출입구에 마련된 2개의 키오스크를 활용하면 된다. 기기 위에도 인쇄된 메뉴판이 있고 키오스크를 사용할 때도 간단한 이미지가 노출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리뷰참여

한 가지 알아두면 좋은것이 키오스크 3번째 탭에 '리뷰참여'가 존재한다.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함께 올려주면 왕새우튀김 2PC 혹은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는 왕새우 튀김을 선택. 메인 요리는 붓가케우동, 콤보세트, 미식가동경식우동 총 3가지를 주문했다.

 

키오스크에서 영수증을 받은 뒤 테이블에 놓여있는 계산기같은 기계에 영수증 아래에 적힌 숫자를 눌러주면 해당 테이블로 음식을 전해주는 시스템이었다.

 

인증샷 리뷰 이벤트, 붓가케 우동 먹는 법

테이블에는 인증샷 리뷰 이벤트와 붓가케 우동 드시는 법을 알려주는 명패가 마련되어 있다. 

 

리뷰참여 새우튀김 2PC

키오스크에는 왕새우튀김이라고 되어 있었는데 음... 왕새우라고 하기엔 좀 작다 ^^;

그래도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에 맛보기에는 괜찮았다. 그냥 새우만 주는 것이 아니라 두 가지 소스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

 

미식가 동경식 우동 8,500원

아들 2호가 선택한 미식가 동경식우동의 모습. 커다란 어묵이 2개 들어있고 유부가 가득 들어있다. 여기에 카레와 계란후라이까지 포함된다. 카레가 나오는 것도 신기한데 계란후라이까지 들어있어 굉장히 신선했다.

 

동경식 우동

일단 우동 비주얼 정말 나쁘지 않은 듯. 

 

오우 정말 면빨이 되게 탱글탱글하다. 자가제면이라는 말이 없는 것을 보니 어디서 면을 받아 오는 것 같은데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어묵

그리고 우동안에 들어있던 어묵. 와....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된 어묵을 맛보는 기분. 부산은 어묵으로 유명한 곳이긴 한데 미식가의 우동에 들어가는 오뎅 정말 맛있다. 한번 꼭 먹어 보시길.

 

카레

아마 인도 다음으로 카레를 많이 먹는 국가가 일본이 아닐까. 그래서인지 일식집이나 일본음식점을 방문할 때면 카레를 많이 접하게 되는 것 같다. 양이 많지는 않지만 계란프라이도 있고 맛있게 먹을 만하다. 계란프라이가 반숙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거의 완숙으로 제공되니 참고할 것.

 

콤보세트 13,500원

내가 선택한 콤보세트. 우동, 돈카츠, 카레 계란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우동

콤보에 들어가는 우동은 동경식 우동에 비해서 사이즈가 굉장히 작다. 어묵도 들어있지 않고 새우튀김 1개가 전부다. 왠지 육수도 조금 덜 맛있는 기분. 똑같은 걸까? ;; 그래도 맛은 나쁘지 않았다.

 

돈카츠

오우 돈카츠가 정말 속이 꽉꽉차 있고 잘 조리된 기분. 개인적으로 이렇게 두꺼운 돈까스를 좋아하는 편이다.

 

미식가의 구이 돈카츠

고기의 맛을 느끼기 위해 그냥 먹는 것도 좋았는데 역시 돈카츠는 소스나 와사비와 함께 곁들여야 훨씬 맛있어지는 것 같다. 돈카츠 맛집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여기 돈카츠는 맛있었다.

 

카레계란밥

동경식 우동에 포함되는 카레밥이 똑같이 제공된다. 이래서 콤보를 먹는 거 아닐까.

 

감귤샐러드?
김치

콤보세트와 동경식 우동의 큰 차이점은 바로 김치가 제공된다는 점. 왜일까...? 다른 거라고는 돈까스가 추가된다는 것인데 정말 돈까스 때문에?? 조금 느끼하다고 느낄 수 있는 요리들이지만 딱히 김치가 필요하다고는 생각지 않았다. 그래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이다 보니 조금 먹긴 했네.

 

붓가케우동 9,500원

대망의 붓가케우동. 앞의 2 가지 요리는 약 10분 정도 안에 음식이 도착한 반면에 붓가케 우동이 도착한 시간은 정확히 28분이 지나 서다. 식당 벽면과 메뉴판에도 20분이 소요된다고 표시되어 있긴 하지만 안 나와도 너무 안 나와서 결국 앞의 두 가지 식사를 마무리 지은 다음에야 요리가 나왔다. 분명 손님도 우리를 포함해 3팀밖에 없었는데도 말이다. 오죽했으면 22분이 지났을 때 점원을 불러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조리 중인지 물어봤을까. 그때 점원분께서는 원래 요리가 20분 걸린다고... 말은 안 했지만... 22분 지나서 물어본 거라구요...

 

약간 삔또가 상한 상태로 맞이한 붓가케우동의 모습. 거제도 시청우동에서 맛보았던 붓가케우동이 너무도 맛있었기 때문에 미식가의 우동의 붓가케 우동은 과연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

 

부산 명지 미식가의 우동 붓가케 우동

붓가케우동 먹는 방법에는 간장의 양을 조절해가면서 먹으라고 되어있었지만 중간 즘 넣고 먹어보았을때 너무도 싱거웠기에 안지기님은 있는 소스를 통째로 들이부어버렸다. 결과는?!

너무 맛있다!!

 

먼저 먹은 우동 면빨과 완전히 다른. 차원을 넘어선 쫀득함과 탱글함에 일단 감동! 뜨겁지 않고 차가운 요리이기 때문에 바로바로 먹기에 간편했고 짜지 않고 달달한 특유의 간장 향과 면의 조화가 너무도 좋았던 것 같다. 28분이라는 시간을 기다렸지만 그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운 붓가케 우동이었다.

 

뭐... 우리는 28분이 걸렸지만 다른 사람들은 20분 만에 음식을 받아 볼지도. 어쨌든 오랜 시간을 기다렸지만 붓가케우동은 맛있었고 먼저 먹은 두 가지 메뉴도 충분히 추천해 줄 수 있을 정도로 맛있는 음식들이었다고 생각한다. 부산 명지에서 제대로된 일식 우동을 맛보고 싶은 분들은 미식가의 우동 방문을 추천한다.

 

그냥 내 돈 주고 사 먹은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포스팅.

 

부산 명지 미식가의 우동 생활의달인
부산 미식가의 우동

  • 상호 : 미식가의우동 명지점
  • 전화번호 : 0507-1358-5082
  • 주소 :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6로 220번길 7 1층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30분(오후 8시 라스트 오더)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