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매니아 계정 해킹으로 사용정지 시켜버렸다

728x90

아이템매니아 계정 해킹으로 사용정지 시켜버렸다

밤 9시가 조금 넘은 시간 아이템매니아 1544-8278 으로부터 뜬금없는 문자가 한통 수신되게 된다. '거래건의 1:1 대화가 도착했습니다.' 헐?? 이용하지도 않는 서비스에서 1:1 대화라니 처음에는 단순 스팸문자인 줄만 알았는데 괜히 찝찝한 마음에 아이템매니아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았다. 

 

벌써 10년도 전에 사용했던 사이트였기 때문에 아이디도 비밀번호도 기억이 안 나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를 활용해 아이템 매니아에 접속하는데 까지 완료. 어차피 앞으로도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탈퇴를 진행하려는데 '판매 진행 중인 건이 있어 탈퇴가 안된다'라고 한다. 

 

헉. 뭔가 이상하다. 혹시나 싶어 내 정보에 들어가 판매 중인 페이지를 확인해보았는데 오래된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게임머니를 교환하는 판매글이 무려 3개나 올려져 있었고 해당 게시글에 접속해보니 이미 판매 예정자가 나와의 채팅을 시도하고 있었다. 

 

'진짜였구나!!!' 내 계정이 해킹된 것이었다!!

 

당장 판매 중인 상품을 삭제하기에 이르렀고 이 과정에서 아이템매니아로부터 전화가 걸려오게 된다. 구매자로부터  이의신청?이라는 게 들어와서 확인차 전화드린다고. 나는 아이템매니아를 현재 이용하고 있지 않고 1:1 채팅 문자를 보고 접속해서 탈퇴를 하려는데 판매 진행 중인 건이 있어 탈퇴가 안되고 있다고.

 

나는 탈퇴만 하면 해결되는 문제인 줄 알고 판매 리스트를 모두 삭제하고 탈퇴를 하고싶어했고 여자 안내원께서는 탈퇴보다 현재 계정 자체를 정지시켜주겠다고한다. 하지만 이미 판매리스트를 3개 모두 삭제한 상태였고 회원 탈퇴만 하면 되니 내가 알아서 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다.

 

그런데 아뿔싸. 이놈의 해킹범이 이중 로그인을 했는지 내가 로그인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새로운 판매글을 올리게 되었고 다시 탈퇴가 불가능하게 되었다. 이놈의 해커 보통 놈이 아니다. 이렇게 발 빠르게 움직일 줄이야. 

 

어쩔 수 없이 다시 아이템매니아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기에 이른다. 밤 9시가 넘은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상담사와 빠르게 연결이 가능했으며 이번에는 남자 상담원께서 안내를 해 주셨다.

 

현재 내 계정은 이용하지 못하도록 완전 정지를 시켜 놓은 상태이며 추천하는 방법으로는 회원 탈퇴보다는 계정 자체를 정지시켜서 판매글을 적지 못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고 한다. 만약 탈퇴를 할 경우 새로운 방법으로 내 신상을 이용해 가입할 수도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현재는 내 아이디가 완전히 정지된 상태라 나도 그 해커도 글을 올리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 만약 이 정지를 풀기 위해서는 실물 신분증 등의 증명이 필요하다고 한다. 

 

아이템매니아 문자, 통화기록

참고로 나에게 수신된 1:1 대화 알림 문자와 내가 비밀번호를 변경했던 모습과 상담원과 직접 통화했던 기록이다. 오후 10시 16분으로 찍혀있는 것은 내가 아이템매니아의 전화번호가 맞는지 확인해보았기 때문.

 

전화번호 1544-8278 의 정체

참고로 1:1 채팅이 걸려온 번호는 1544-8278이지만 고객센터에서 나에게 걸려온 전화번호는 02-1544-8278번이다. 상담을 마친 후 나에게 수신된 문자와 전화의 번호가 달라서 의심이 들어 알아보았더니 둘 다 같은 번호가 맞다. 서울 02번을 앞에 추가해도 동일한 고객센터로 연결이 된다. 이 문제를 두고 02가 붙은 아이템매니아 고객센터는 스팸이니 받지 말라는 글들도 있던데 그렇지 않다. 

 

후스넘버를 통해 1544-8278 확인해보기

 

내가 상담원을 통할 때는 나의 이름 말고는 어떠한 인적사항을 추가로 요구하지 않았다. 만약 주민등록번호 등의 추가 신상정보를 요구해왔다면 의심해볼 수 있겠으나 그렇지는 않았으니 안심하자. 

 

개인정보유출과 스미싱, 해킹 등은 남의 얘기인 줄 알았더니 나도 다를 것 없다. 평소에도 쓸데없는 사이트에 가입하지 말고 개인정보 보호에 힘써야 할 듯하다.

 

황당한 마음에 불과 1시간 30분 정도 전에 있었던 내용을 급 포스팅으로 남겨보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