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삼합당 돌문어 갓김치 고기 가득 삼합빵 내돈

728x90

여수삼합당 돌문어 갓김치 고기 가득 내 돈 후기

홀로 떠난 2박3일의 순천, 여수 여행에서 안지기님이 부탁한 선물은 딱 하나 '여수삼합빵'이었다. 여수를 많이 방문했던 것은 아니지만 처음 들어보는 이름. 정말 다행히도 이순신광장의 서울해장국 골목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아침 식사 후 가볍게 방문해볼 수 있었다.

 

여수삼합당 주차장

전용주차장은 없지만 가까이에 진남상가 주차장과 진남관 공영주차장이 있다. 규모가 가장 큰 이순신광장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도 된다. 방금 소개해 준 3 곳의 주차요금은 기본 1시간 무료에 10분당 200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확실한 기준은 모르겠으나 내가 방문했던 때에는 1시간이 아닌 2시간 무료 주차가 가능했다. 복잡한 골목에 불법 주정차보다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다.

 

여수삼합당 오픈런

여수 삼합당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아침 9시가 조금 넘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아직 문을 열기 전이었다. 매장으로 들어가는 문에 오픈이 9시 30분이라교 표기되어있길래 조금만 기다리면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골목길 산책하다가 9시 30분에 왔더니 여전히 문은 열리지 않았다. 네이버에 정보에는 10시 오픈이라고 되어있었는데 역시나 10시에 문을 열었다. 

 

9시 45분즈음인가 매장 앞에 기다리고 있는 나를 발견한 사장님이 살갑게 말을 걸어주시면서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내가 입구에 9시 30분 오픈을 보고 계속 기다리고 있었다고 하니 굉장히 미안해하면서 빨리 준비해드리겠다고 한다. 여자 사장님이셨는데 굉장히 친절했다. 처음부터 네이버를 이용했으면 이런 기다림이 없었을 듯. 매장 문에 적힌 오픈 시간은 수정이 필요해 보인다.

 

여수삼합당

오픈 준비중일때 입구 플래카드에 적힌 여수삼합당의 소개글을 확인해 본다.

모든 과정이 100% 수제로 이뤄지며 좋은 재료만 고집합니다. 여수의 대표 특산물을 듬뿍 담은 좋은 재료로 정성 그럽게 만든 수제 삼합빵입니다. 반죽부터 오븐에 구워 빵을 직접 만들어내고 전라도 음식의 명장이신 삼합빵집 어머니가 정성스럽게 담그신 돌산갓김치와 진한 맛! 수급이 어려울 때도 여수 돌문어를 직접 공수합니다.

 

음... 돌문어와 갓김치가 들어가는 것은 알겠는데 그럼 남은 한 가지 재료는 무엇인지 잠시 고민했는데 플래카드에 그려진 그림을 보니 '돌문어 + 갓김치 + 고기' 이렇게해서 삼합인 듯하다.

 

여수삼합당 메뉴판

메뉴판

자세한 메뉴들의 가격은 위에 사진으로 확인하도록 하고 솔직히 삼합빵에 대한 아무런 정보없이 계산대 앞에 섰을때 많이도 당황했다. 오리지널 삼합빵 1개의 가격이 4,500원이었던 것. 이 가격도 25% 세일이 들어간 가격이고 정상가격은 5,500원이다. 일반 빵집의 빵 가격을 생각하고 방문했던 것이라 적지 않게 당황한 게 사실.

 

오리지널 삼합빵 4,500
매콤 삼합빵 5,000
치즈 삼합빵 5,000
피자 삼합빵 5,000
와사비 삼합빵 5,000

 

어쨌든 안지기님의 명령이므로 무조건 사가야 했다. 삼합빵의 종류는 총 5가지이고 6종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가격이 무려 29,000원... 헉... 4명이서 1개씩 먹으면 되는데 가격이 너무 높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4개 포장세트. 

 

이렇게 오리지널, 매콤, 치즈, 와시비 4가지를 선택한 가격은 19,500원이 되겠다. 빵 4개 구입하는데 이 가격이면 확실히 비싸긴 하다. 가까운 곳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인 이순시 수제버거와 여수당 바게트버거와도 동일한 가격이기 때문. 

 

위 영수증을 보면 결제시간이 오전 9시 54분이다. 나 때문에 조금 더 빨리 개시를 한 것인데 사장님께서 내가 오픈하기 전부터 오래 기다려줬다면서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에 영수증 인증해주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해주겠다고 한다. 안 그래도 아침 식사 후에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땡겼었는데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바로 인증 날려주고 아아를 받을 수 있었다.(감사합니다. 사장님)

 

여수삼합당 SNS 이벤트. 각종 SNS에 사진과 함께 업로드하면 오리지널 삼합빵을 제공해준다고. 우와 1개 4,500원 짜린데 이 정도면 아주 혜자 이벤트다.

 

아이스모찌빵

내가 방문했을 때는 재료 소진으로 품절된 상태였지만 아이스모찌도 판매 중이라고. 이 주변에 아이스모찌를 판매하는 곳 정말 많다.

 

여수삼합당 실내

겉보기와 다르게 실내가 굉장히 넓다. 솔직히 인테리어가 막 이쁘지는 않았지만 시원하고 편안하게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여수 삼합당 아이스아메리카노

그리고 삼합빵보다 먼저 받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역시... 아침에 아메리카노는 좋은 선택이다.

 

안지기님이 이런 빵집에 가면 무조건 이렇게 사진 찍으라고 해서 따라 해 본 컷. 하얀색 박스에 4개의 여수 삼합 빵이 들어있다.

 

5개?!

4개가 들어있어야 할 삼합빵이 5개가 들어있다!!

 

사실... 사장님께서 이른 시간부터 너무 오래 기다렸다고 오리지널 여수삼합빵을 1개 더 넣어주셨다. 완전 감사. 이런걸 노리고 일찍 기다린 것은 아닌데 비싼 음식을 덤으로 받아 어쨌든 기분은 좋았다. 덕분에 네이버 마이플레이서 영수증 인증 하나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오리지널 삼합빵 1개를 얻게 된 것.

 

오리지널 삼합빵 포장

이런 포장에 따뜻한 삼합빵이 들어있다. 어차피 추가로 1개를 더 받았기 때문에 자동차로 돌아가서 간식 삼아 한번 먹어보기로 한다.

 

여수삼합당

사이즈는 와퍼주니어보다 살짝 작아 보이는 느낌. 빵 위에 한글로 여수삼합당이 새겨져 있다.

 

차에서 따끈따끈한 오리지널 삼합빵을 먹어보았는데...'우와 진짜 맛있다!!'

 

한국 빨간 음식 특유의 매운맛과 씹는 맛이 완전 살아있다. 느끼한 피자빵과는 비교할 수 없는 한국식 아주 칼칼한 느낌의 색다른 빵이다. 정말 처음에는 가격 때문에 살짝 기분 상했는데 맛을 보니 여수에 방문했다면 한 번은 꼭 먹어봐야 할 그런 맛. 이미 맛을 대충 짐작할 수 있는 이순신 수제버거와 바게트 빵보다 개인적으로는 더 특색 있고 괜찮았다.

 

빵속에 여수 갓김치와 돌문어라니 ㅋㅋ 솔직히 돌문어는 쉽게 찾을 수 없었지만 갓김치는 씹을 때마다 느껴져서 매우 좋았다. 갓김치가 들어갔다고 해서 김치향이 너무 강하거나 하지는 않다. 돌문어, 갓김치, 고기, 야채, 소스들의 조화가 매우 적당하다. 

 

이렇게 만족스러울 줄이야.... 서비스로 1개 더 받아서 너무너무 감사할 따름.

 

이제 집으로 돌아와서 가족들을 위해 삼합빵 오픈.

 

포장지에 이름이 적혀있어서 헷갈릴 일이 없다.

 

오리지널 삼합빵
치즈삼합빵
매콤삼합빵
와사비삼합빵

빵을 반으로 열어보면 비주얼이 그리 좋아 보이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 가족 입맛에는 단 하나도 맛이 없는 삼합빵은 없었다. 저마다 개성있는 맛 덕분에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먹을 수 있을 듯 해보인다. 느끼할 것 같아 구입하지 않은 피자 삼합빵은 여수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무조건 구입해서 먹어볼 예정.

 

안지기님 덕분에 구입하게 된 것이지만 이번 여수 여행에서 해당 지역의 특색을 가장 잘 살려낸 디저트이지 않을까라는 생각. 내 돈 주고 내가 구입해서 먹어본 바로 나에게는 아주 만족이다. 물론 가격 빼고 ㅋㅋ 가격이 정상 가격으로 오르기 전에 조금이라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여수삼합당
여수삼합빵

  • 상호 : 여수삼합당
  • 전화번호 : 0507-1487-3031
  • 주소 : 전남 여수시 진남상가길 8-1 1층
  •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 제로페이가맹점

 

함께 보면 좋은 여수 여행 맛집 포스팅 모음(내돈내산) ▼

 

여수 이순신버거 테이크아웃 내돈 후기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이순신 버거 테이크아웃 내 돈 후기 코로나 이전부터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으로 너무도 유명했던 이순신 수제버거. 벌써 몇 년이 흘렀는데도 여전한 인기를 실감하리만치

j-windy.tistory.com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서울해장국 혼밥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다시 가고 싶은 서울해장국 혼밥 내돈 후기 여수 이순신 수제버거 웨이팅 중 둘러본 뒷 골목에서 빨간색 간판이라 유독 눈에 띄었던 곳. 저녁에 방문해 해장국에 소주 한

j-windy.tistory.com

 

여수당 바게트버거 솔직후기

여수당 바게트버거 솔직후기 여수 이순신광장 중앙로터리에는 관광객들과 젊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그렇다 보니 여수를 대표하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 이전에 맛있

j-windy.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