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탈퇴 방법 후기

728x90

트위터 탈퇴 방법 후기

2011년도에 가입했던 트위터. 하지만 무려 11년이라는 시간 동안 전혀 트위터를 사용하지 않았다. 분명 트위터를 개인적으로 사용한 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내가 사용하는 다음 메일과 구글 메일 두 가지 메일함 안에는 트위터로부터 전송된 빼곡한 스팸메일들이 가득했다. 대체 왜 사용하지도 않는 트위터에서 이렇게 메일이 많이 오는가 의구심이 들었는데 어떤 이유인지 모르지만 누군가에 의해 해킹당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 어차피 사용하지도 않을 거 탈퇴하기로 결정한다.

 

썸네일
트위터 탈퇴
트위터 비밀번호 재설정

너무 오랜만에 로그인해서일까. 내가 흔히 사용하던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아무리 사용해보아도 로그인 자체가 되지 않는다. 진짜 별에 별 방법을 다 사용해 보았는데 결국 내가 찾는 방법은 다음메일(daum.net)로 전송된 스팸메일을 열어 해당 메일의 트위터 주소를 클릭해서 트위터에 접속한 후 이메일 로그인을 거쳐 접근할 수 있었다.(문장은 짧지만 정말 애 먹었다.)

 

트위터 탈퇴 방법은 로그인만 된다면 매우간단하다. 나는 하도 로그인이 되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은 적도 있는데 나를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여권을 사진 찍어 보내달라더라. 왠지 고객센터 메일도 믿을 수 없어 발송하지는 않았다.

 

모바일 앱, PC 웹사이트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탈퇴를 이어나갈 수 있으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자.

트위터 프로필 선택

트위터 모바일앱에서 왼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한다. 

 

화면 아래 '설정 및 개인정보'를 선택한다.

 

트위터 설정, 내 계정

메뉴 상단 ' 내계정'을 선택한 다음 화면 아래의 '계정 비활성화'를 선택한다.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

트위터 비활성화를 원할 경우 빨간 글씨의 '비활성화'를 눌러주면된다.

 

알아두어야 할 점은 여기서 비활성화를 한다고 해서 트위터에 바로 탈퇴처리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트위터는 계정을 실수로 또는 잘못 비활성화한 후에도 '30일' 내에 복구할 수 있다. 만약 제대로 된 탈퇴를 원하는 나와 같은 사람이라면 모바일이나 웹 어디에서든 트위터에 로그인하면 안 된다는 말이 된다. 

 

실수로라도 절대 로그인하지 말 것. 이 것만 기억하면 된다.

 

만약 사용자 아이디만 변경하려는 분들이라면 번거롭게 계정 비활성화할 필요 없이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면 좋다.

 

트위터 비밀번호 확인

비활성화를 눌렀다면 위와 같이 비밀번호 입력하는 화면이 보인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된다.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떠난다니 아쉽다고 한다. 나는 하나도 아쉽지 않다. 이런 가십거리들을 멀리 하면 할수록 내 삶에 더 집중하게 되는 것 같다. 해당 방법은 PC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웹페이지 왼쪽에 더보기 설정을 누른 후 '계정' → '계정 비활성화'를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동일하게 비활성화가 완료된다.

 

일론머스크가 좋아하는 트위터. 나에게는 영향력이 1도 없었기 때문에 깔끔하게 계정을 비활성화시켰다. 이제 정체모를 트위터 수신 메일도 없어지리라 기대해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