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햇빛가리개 코스트코가 최고 내돈 후기

728x90

차량 햇빛가리개 코스트코가 최고 내돈 후기

지금처럼 뜨거운 여름날 지하주차장이 아닌 야외에 자동차를 주차해놓을 경우 가장 큰 골칫거리는 찜질방을 능가하는 차 안의 열기이다. 오랫동안 운전을 해 오면서 그냥 어쩔 수 없다 생각하면서 차 타면 바로 에어컨을 풀로 틀어 놓고 열기가 식기만을 기다리며 매번 똑같은 과정을 반복하며 지내왔다. 그런데 이제 그런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게 드디어 고민만 하던 차량 햇빛가리개를 드디어 구입했다.

 

차량 햇빛가리개

나처럼 차량용 햇빛가리개를 검색해본 사람들이라면 다들 알고 있듯이 대부분의 차량 햇빛가리개는 우산형, 블라인드형, 팝업 형 크게 세 가지로 구분이되어있다. 이 중에서 처음에 가장 고민했던 제품은 우산형 제품이었는데 아무래도 우산과 모양과 구조가 같아서 부피가 크고 우산살의 쇠 부분이 녹이 생긴다던가 베이는 일이 우려된다.

 

반면 블라인드형은 우산형에 비해서 설치가 간편하고 보여지는 비주얼은 훌륭하지만 본체를 차량 전문 유리에 항상 붙이고 다녀야 하므로 운전 시야에 간섭이 생기는 일이 발생한다.

 

결국 내가 선택한 제품은 부피가 작고 설치 및 보관이 편리한 코스트코 차량햇빛가리개를 선택했다. 결과는? 정말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다.

 

코스트코 차량용 햇빛가리개 3PC

  • 품명 : 차량용 햇빛 가리개 3PC (SOLAR SHADE 3 PIECE SUNSHADE SET)
  • 제조 : 중국
  • 수입자 : 코스트코 코리아
  • 가격 : 오프라인 기준 9천대
  • STANDARD 76.2cm x 144.8cm
  • JUMBO 86.4cm x 162.6cm

출시된 제품은 스탠다드와 점보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가 되었다. 사이즈가 다르지만 가격은 두 제품 모두 동일하다. SUV처럼 전면 유리창이 큰 자동차의 경우 점보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나의 경우 그랜드카니발을 이용하고 있으므로 점보사이즈로 구입했다.

 

로켓배송 차량용 햇빛가리개 구경하기

 

이 제품의 재미있는 점은 차량용 전면 햇빛가리개뿐만 아니라 2열 유리에도 장착 가능한 햇빛가리개가 기본 제공된다는 점.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 비교해 가격도 비슷하면서 추가 사은품을 받은 기분이다. 덕분에 뒷 좌석에 탑승하는 아이들의 눈부심 방지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패키지박스 뒷면

패키지 박스 뒷면에는 제품을 접는 방법이 그림으로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고 장착 가능한 차량들 리스트가 주욱 나열되어 있다. 한국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현대와 기아 자동차의 모습도 보이는데 수출용 모델명이 적혀있다 보니 국내 이름과는 괴리감이 있다.

 

언박싱
전면과 2열 사이즈 비교

매우 매우 심플한 모습의 패키지 구성품들. 패키지 박스에 설명이 다 되어있다 보니 별도의 설명서가 첨부되지는 않는다. 

 

기본 전면 햇빛가리개 1개와 뒷좌석 햇빛가리개 2개 총 3개가 기본 구성이다. 

 

고무끈으로 고정되어있다.
손바닥 보다 살짝 크다.

일단 제품의 사이즈도 생각보다 컴팩트하다. 성인 어른 손바닥보다 살짝 더 큰 정도로 접은 상태에서 보관도 용이하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안타깝게 생각하는 것은 제품의 '색상'이라 할 수 있다. 촌스러워도 너무 촌스러운 푸르딩딩한 색감은 커버 쳐주기 솔직히 힘들다. 하지만 제품 성능에 만족하다 보니 지금은 색상에 대한 스트레스는 내성이 생긴 상태다.

 

코스트코 차량용 햇빛가리개 2열

일단 간단하게 2열용 햇빛가리개의 모습. 시중에 저렴히 판매하는 햇빛가리개와 동일한 모습이다. 뽁뽁이를 활용해 유리에 붙이는 방식으로 이 제품도 원터치 방식으로 펼치고 접어둘 수 있어 편리하다.

 

사실 2열 햇빛가리개는 나에게 중요하지 않다. 정말 중요한 것은 자동차 전면에 설치하는 햇빛가리개가 되겠다.

 

펼친모습
차량용 햇빛가리개 코스트코 제품

일단 제품을 펼쳐보면 이런 모습. 전면 유리를 모두 감싸야하기 때문에 사이즈도 제법 큰 편이다. 일반 원터치 팝업텐트처럼 고정 고무줄을 제거하고 던진다고 해서 확 열리지는 않는다. 

 

펼쳐보니 더 확연하게 드러나는 푸르딩딩한 색감... 싸구려 파라솔에 들어가는 천재질처럼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어쨌든 제품을 뒤집어 보면 은박으로 코팅이 되어있어 이 부분을 통해 자외선을 차단하게 된다.

 

블랙박스위치

햇빛가리개 가운데 상부 부분에는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는데 이 부분은 블랙박스가 가려지지 않게 하기 위한 조치로 보여진다. 실제 포스팅 뒷부분에 설치 모습을 보면 이해할 수 있다.

 

고정끈

사용 후 접어서 보관할 때 고정끈을 활용해 손쉽게 고정이 가능하다.

 

실제 사용했던 모습들을 확인해 보자.

 

그랜드 카니발(카니발R리무진) 점보 사이즈 장착

코스트코 차량용 햇빛가리개 설치사진

제품을 구입하고 가장 먼저 설치했던 모습. 뜨거웠던 날 하나로마트 야외주차장에서 사용한 모습인데 아랫부분 커버가 이쁘게 펼쳐지지 않아서 그렇지 이 정도면 설치가 잘 되어진 모습. 유리창 전면에 블랙박스가 있더라도 간섭되지 않게 설치가 가능하다. 

 

다음 설치 때는 이전의 경험을 토대로 아랫부분 스커트 정리를 해서 이쁘게 설치가 되었다.

 

이제 실내 사진.

 

차량 햇빛가리개 설치 모습
선바이저를 내리면 고정이 가능하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거의 100% 면적을 다 커버하는 코스트코 차량용 햇빛가리개 점보사이즈의 모습. 푸르딩딩한 색상이 아쉽긴 하지만 확실히 뜨거운 햇살을 반사시켜 이전보다 훨씬 쾌적한 실내 컨디션을 유지해 준다. 내가 별도의 온도계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체감하기로는 그렇다는 이야기. 

 

그렇다고 드라마틱하게 이거 하나 설치했다고 해서 차량 실내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분명 장담하는데 이전보다는 좋아졌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 것이다. 다시 말하지만 이 포스팅은 내돈내산 포스팅.

 

어쨌든 일단 원터치 텐트를 한 번이라도 사용해본 사람들이라면 잘 아실 테지만 이런 제품들이 처음에 펼칠 때는 빠르고 편한데 다시 접을 때는 방법을 잘 몰라 애를 먹는 경우가 분명히 있다. 그런데 나와 12살 아들이 함께 사용해본 결과 '정말 쉽다.'

 

그냥 제품을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양끝을 잡고 서로 다른 방향으로 비틀다 보면 자연스레 작게 말려진다. 역시 말로는 어렵다. 아래는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오픈한 펼치는 법과 접는 법 유튜브 영상이다.

 

차량용 햇빛가리개 접는법

그리고 아래는 나의 아들 1호가 직접 제품을 접는 모습이다. 접는 방법을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처음 해보는데도 불구하고 성공했다.

 

코스트코 차량용 햇빛가리개 접는방법

내 돈 주고 직접 이 제품을 사용해본 결론은 '매우 만족'이다.

 

코스트코 햇빛가리개 장점

  • 저렴한 가격에 3가지 햇빛가리개 구성
  • 부피가 작고 가벼우며 보관 및 설치가 간편하다.
  •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확실히 자동차 실내가 쾌적하다.
  • 블랙박스를 가리지 않아 주차 녹화 사용 가능.
  • 차박이나 캠핑 때 사생활 침해 방지용으로 사용 가능.
  • 우산형처럼 쇠살이 없어 안전하다.
  • 블라인드형 제품처럼 사용하지 않을 때 유리창에 고정시켜둘 필요가 없다.

코스트코 햇빛가리개 단점

  • 촌스러운 파란 색감

햇빛가리개를 고민하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괜찮은 아이템이다. 구입할 때 본인의 차량 유리 사이즈에 적합한지만 잘 확인하고 구입하면 될 듯. 나는 앞으로 여름철 야외주차장에서는 무조건 사용할 계획.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