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뱅크 통장사본 발급 및 저장 방법

728x90

토스 뱅크 통장사본 출력 및 저장 방법

비대면 뱅킹을 자주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통장사본이 필요한 순간이 오곤 한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통장사본을 일일이 복사하거나 스캔할 필요 없이 파일로 저장해 담당 부서에 전달해 줄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다. 얼마 전 연 이율 2%의 토스 뱅크 통장을 만들었는데 이 토스 뱅크에서도 간단한 방법을 통해 통장사본을 받아 볼 수 있었다. 

 

토스 뱅크 통장사본 발급 바로가기

 

토스 뱅크 통장사본 발급

토스 메인화면

토스 앱을 실행하면 메인화면에 토스뱅크가 보인다. 선택해서 들어가면 다시 토스뱅크 통장을 눌러준다.

 

토스뱅크 설정

토스뱅크 화면에 나의 계좌번호가 보이고 현재 잔액도 볼 수 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 버튼을 눌러주면 다시 관리 화면이 활성화되는데 이곳에 우리가 원하는 통장사본 발급 메뉴가 존재한다. 관리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자.

 

토스뱅크 문서관리

스크롤 가장 아래쪽에 '문서관리'탭이 보인다. 여기서 '계좌개설확인증(통장사본)'을 선택해 들어가자. 

 

'계좌 개설 확인서를 발급할게요'라는 문구와 함께 '본 계좌개설확인서는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라고 명사되어있다. 확인서 발급에 필요한 수수료도 무료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하겠다. '다음'을 눌러준다.

 

계좌개설확인서 계좌선택

만약 나와같이 토스뱅크 통장과 토스뱅크 모으기를 함께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계좌가 총 2개가 뜰 것이다. 여기서 본인이 발급을 원하는 계좌만 체크한 다음 '다음'을 눌러준다. 이제 '이 내용으로 계좌개설 확인서를 발급할까요?'라고 물어오는데 당연히 '네, 발급할게요'를 선택한다.

 

토스 계좌개설확인증

이렇게 토스계좌개설 확인증이 출력되었다. 어... 그런데 잠깐만 내 핸드폰에는 계좌개설 확인증(통장사본)이 보이는데 이걸 어떻게 해야하지? 라고 고민이 될 수 있다. 간단하다 별거 없다. 

 

토스 통장사본 공유

오른쪽 위에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팝업창이 뜨게된다. 

'계좌개설 확인서(통장사본).pdf'가 본인이 발급한 문서의 파일 이름이다. 이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아래 보이는 카카오톡, 메시지, 네이버 등으로 발송이 가능하다. 통장사본을 요청했던 담당자의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카카오톡 으로 전송이 가능하다는 말이다. 본인이 사용하기 편한 공유시스템을 선택해서 바로 발송하면 끝이다. 물론 이 파일을 핸드폰에 저장해 놓을 수도 있다.

 

참고로 계좌개설확인증(통장사본)뿐 아니라 다양한 증명서도 아래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토스뱅크 증명서발급

문서관리에 가보면 '증명서발급' 메뉴가 있는데 이곳에는 잔액증명서, 계좌개설 확인서, 거래내역 확인서, 송금 확인증, 자동이체확인증, 자동납부 확인증, 금융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이자배당 소득지급조서를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온라인 비대면 통장을 개설하게되더라도 오프라인에서 필요한 다양한 증명서를 아주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잘 활용하길 바란다.

 

토스 통장사본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