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리모컨 설정 프리즘 중소기업 TV

728x90

유플러스 리모컨 설정 프리즘 중소기업 TV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대기업 TV를 사용할때는 해당사항이 없었는데 가성비 좋은 중소기업 TV로 넘어오게되면서 별 것 아닌 문제점이 발생했다. 그것은 유플러스 IPTV 리모컨등록이 쉽게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전의 이스트라 쿠카를 이용할때도 그러했는데 얼마전 구입하게 된 프리즘 65인치 중소기업 TV도 똑같은 증상이 발생했다. 

 

LG유플러스의 공식 설정방법과 리모컨뒤에 붙어있는 설명대로 해보는데도 리모컨이 등록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내가 사용한 방법을 따라해보기바란다. 

 

먼저 LG 유플러스 U+ 의 공식 리모컨 설정 방법이다.

  1. TV전원을 켠다.
  2. 셋탑박스 리모컨을 TV를 향한 상태에서 TV전원 버튼과 확인버튼을 동시에 3~5초간 누른다.
  3.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었다면 배터리 표시 LED에 불이 들어온다.
  4. TV 전원이 꺼질 때까지 채널 ↑ 버튼을 한번씩 눌러준다.
  5. TV전원이 꺼진다면 '확인'버튼을 누른다.
  6. 셋탑박스 리모컨을 사용하여 TV가 동작되는지 확인하고 만약 동작하지 않는다면 앞의 동작을 반복하도록한다.

 

유플러스 리모컨 등록방법

만약 이 방법대로 했는데 아무 문제없이 리모컨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그냥 사용하면된다. 하지만 설명대로 했는데도 리모컨 등록이 안되는 분들은 4번 내용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다.

 

4. TV전원이 꺼질 때까지 채널 ↑ 버튼을 한번씩 눌러준다.

 

여기에서 보통은 채널 위로 버튼을 연속해서 계속 눌러주게되는데 그렇게 하지말고 1~2초에 한번씩 눌러준다 생각하고 천천히 눌러보자. 그럼 채널을 위로 올리다가 TV가 자동으로 꺼지게 될 것이다. 바로 이때 아무키도 입력하지 않고 '확인' 버튼을 눌러줘야한다는 점이다.

 

4번에 채널 위로 버튼을 무의식적으로 계속 누르다가 TV가 꺼졌는데도 채널 위로 버튼이 눌러지게되어 리모컨 등록이 되지 않았던 것이다. 이렇게 급하지 않게 천천히 리모컨 등록을 하다보면 아마도 등록이 마무리 될 것이라 본다. 스마트라, 이스트라, 프리즘 중소기업 TV를 이용해본 결과 모두 증상이 같았다. 유플러스의 셋탑박스가 다르더라도 리모컨의 모델이 다르더라도 등록방법은 동일했으니 천천히 따라해보기 바란다.

 

알고보면 별거 아닌 문제인데 해결방법을 몰라 TV리모컨과 유플러스 IPTV 리모컨 2개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래본다.

 

LG U+ 공식 리모컨과 셋톱박스 연결 영상확인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