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탄탄면공방 맵부심 자극하는 청양탄탄면

728x90

부산 탄탄면공방 이마트트레이더스 연산점 후기

제대로된 탄탄면의 맛을 경험했던 탄탄면공방. 생활의달인이었던가 어느 방송에서 유명해지고 난 후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들어선 곳이었는데 에이 이게 맛있으면 얼마나 맛있겠어라는 생각이 무색하게 너무 맛있어서 국물 하나 남기지않고 맛있게 먹은 기억이있다. 그리고 얼마 전 부산 이마트트레이더스 연사점을 방문했다가 푸드코트에 탄탄면 공방이 있는 것을 보고는 그날의 점심은 탄탄면으로 해결하기로 한다.

 

기존의 탄탄면도 맛있게 먹었었지만 이번에는 매운 맛을 경험해보기 위해 '청양탄탄면 9,500원' 과 아이들을 위한 '치즈탄탄면 9,800원'을 주문해보았다.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일본라멘처럼 이 곳의 요리 가격은 저렴하지 않다. 하지만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국물의 깊은 맛과 쫄깃한 면빨을 즐길 수 있어 나는 만족한다. 탄탄면이 보급화 되고 나서 다른 프렌차이즈에서 비싼돈 내고도 맛없게 먹은 탄탄면이 솔직히 몇군대는 있기 때문.

 

청양탄탄면(매운맛)

제조사의 말에 따르면 충남 청양의 1% 엄선된 고추로 만든 산뜻한 맛이 자랑이로고한다. 그래서인지 기존의 탄탄면에서는 볼 수 없는 빨간 빛깔의 고추가루와 초록빛깔 청양고추가 눈에 띄게 들어있다.

 

치즈탄탄면

기존의 탄탄면에 뉴질랜드산 엔젤헤어 모짜렐라 치즈가 가미된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탄탄면. 탄탄면을 처음 먹는 사람들이라면 이런 치즈탄탄면보다는 오리지날을 먼저 추천한다. 오리지날을 시작으로 조금씩 추가된 재료들이 들어간 탄탄면을 즐기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된 탄탄면의 맛 을 경험할 수 있다.

 

치즈탄탄면은 크게 맵지않아 아이들이 먹기 에도 좋다. 다른 식당에서 쌀국수를 선택한 아들1호는 아들2호가 먹는 치즈탄탄면을 한없이 부러워했다. 나중에는 밥까지 말아먹을 정도로 크게 만족하며 엄지까지 치켜든다.

 

그리고 내가 먹게될 청양탄탄면. 역시 이런 면 요리는 국물부터 먹어주어야한다. 그릇 윗쪽의 국물만 조심히 떠서 한입 먹어보았는데 기존의 탄탄면의 국물을 먹을 때와 다르게 목에서 컥 하는 소리를 내게된다. 그만큼 얼큰하고 매운 맛이 가득하다는 이야기. 

 

그도 그럴것이 이렇게 고춧가루와 청양고추가 가득 들어있다보니 내 몸에서 조심하라고 보내는 신호같기만하다. 하지만 매운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으로서 이정도 매운맛에 굴복할 수는 없다. 국물을 휘휘저어 육수를 맛보는데...역시...대충 스프로 만든 육수와 다르게 맵고 칼칼하지만 묵직한 깊은맛을 느낄 수 있다. 프렌차이즈면서 어떻게 이렇게 깊은 맛을 내는지 나에게는 조금 의문이다. 

 

완숙과 반숙의 중간정도인 계란. 탄탄면을 본격적으로 먹기 전 위장보호용으로 제격이다.

 

탄탄면공방의 탄탄면은 면빨이 굵다. 일반 짬뽕면과 비슷하거나 더 두꺼운 정도. 먹는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면치기를 할때 텁텁함이 덜하고 씹는 식감이 나쁘지 않다. 걸쭉한 느낌의 육수와 함께 먹을때면 탄탄면만의 깊은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 

오리지날 탄탄면이 아주 훌륭한 면요리인데 여기에 훨씬 강한 매운맛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청양탄탄면은 좋은 선택이다. 살짝 맵찔이인 관계로 먹는 내내 이마와 머리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고 목 넘김할때 컥컥 거리긴 했지만 개운한 맛이 너무 좋았다.

 

밥은 무조건 말아먹어야한다.

면과 국물만 먹어도 솔직히 배가부른데 이 맛있는 국물을 포기할 수 없어 처음부터 공기밥을 1개 추가로 주문했다. 탄탄면 공방에서는 어떤 탄탄면을 주문하던 한두숟가락 정도의 쌀밥이 기본제공된다. 하지만 푸짐하고 맛있는 국물에 밥을 제대로 비벼먹기 위해서는 공기밥 추가가 필수다. 공기밥 1개로 치즈탄탄면과 나의 청양탄탄면에 반반 나누어 말아 먹었다. 잘 고아낸 소고기국밥을 먹는 기분. 마지막까지 숟가락을 포기하기 싫을 정도로 맛있는 한끼 식사를 해결했다.

 

탄탄면공방은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많다. 나름 오래되어가고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한 분들이 많지는 않겠지만 제대로된 탄탄면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프렌차이즈 브랜드다. 

 

내가 이용한  탄탄면공방은 부산 연제구에 위치한 이마트트레이더스 푸드코트에 마련된 곳이며 업체로부터의 지원없이 내돈주고 사먹은 솔직후기 포스팅이다.

 

  • 상호 : 탄탄면공방 이마트트레이더스 연산점
  • 주소 : 부산 연제구 좌수영로 241 이마트트레이더스 연산점 1층 푸드코트 내
  • 영업시간 : 오전10시~오후9시
  • 대한민국 최초 한국식 탄탄면 전문점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