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노트북 울트라PC 15UD50P-GX50K 내돈내산 리뷰

728x90

대학생 노트북 추천 LG노트북 울트라PC 15UD50P-GX50K 내돈내산 리뷰

지인이 조카 대학교 입학선물로 노트북을 사주고 싶다면서 나에게 100만원대 이하의 괜찮은 노트북을 추천해달라고했다. 조카 입학선물로 노트북을 사주는 멋진 삼촌의 모습^^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LG그램, 삼성 갤럭시북, 맥북 같은 경우 중고를 구입하지 않는 이상 100만원으로 구입하기는 힘들다. 만약 LG그램처럼 많이 슬림하거나 베젤이 얇고 가벼운 노트북을 원한다면 AS가 간편한 대기업 노트북은 포기하고 ASUS, ACER, 이그닉, HP 등의 브랜드로 눈을 돌려야한다.

 

나는 노트북이든 컴퓨터든 사양을 중요시 하는 편인데 지인의 조카의 경우 컴퓨터에 대해 아는 것이 없고 문제가 생겼을 경우 빠른 AS를 위해 국산 대기업 제품을 선택하기로 했다. 이렇게 되면 삼성과 LG 가 남게되는데 LG그램과 삼성 갤럭시북은 가격상 선택할 수 없다. 하지만 각 브랜드에서 대체할 수 있는 보급형 라인이 존재한다.

  • LG 그램 → LG울트라PC
  • 삼성 갤럭시북 → 노트북 플러스2

이렇게 보급형 라인을 선택하게 될 경우 제품의 스펙상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일단 노트북의 무게가 상승하고 모니터 베젤과 노트북의 두께가 두꺼워지게된다. 뿐만 아니라 최신기능의 사양등이 빠지기는 하지만 솔직히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다. 

 

고르고 골라 선택하게된 노트북은 LG전자의 울트라PC 15UD50P-GX50K 가 되겠다. 

 

사무용, 동영상시청용, 인강용, 학생용, 대학생용, 세컨PC로 나쁘지 않은 노트북이 되겠다. 다만 이 PC로 무리하게 포토샵과 프리미어 프로 등의 무거운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전문가급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구입하지 말 것.

 

LG 울트라PC 15UD50P-GX50K

 

제품의 간단한 스펙을 참고하자.

  • CPU : 11세대 인텔코어 i5 타이거레이크
  • 운영체제(OS) : 윈도우10
  • 디스플레이
    • 15.6인치, IPS 패널,  FULL HD(1920x1080), HD 웹캠
  • 메모리(RAM) : DDR4 8GB + 확장슬롯1 (16GB 선택)
  • 저장장치 : SSD 256GB, 추가 HDD 장착가능
  • 그래픽칩셋 : 인텔 UHD Graphics 내장형
  • 무게 : 약1.8kg

간단한 스펙.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위 모델을 검색하였을때 70만원대나 80만원 초반대의 제품이 보인다면 '윈도우10 포함', '메모리 16GB'로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컴퓨터나 노트북을 잘 모르는 사람이 노트북을 구입할때 싸다고 덜컥 구입했는데 윈도우가 포함되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어둠의 경로로 설치하는 분들도 있지만 컴퓨터를 잘 모르는 조카에게는 윈도우가 포함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다. 

 

윈도우가 포함된 노트북의 경우 말 그대로 전원을 켜고 바로 사용하면된다. 하지만 Free DOS 제품을 구입할 경우 본인이 직접 윈도우를 구입하고 설치해야한다.

 

메모리(RAM)의 경우도 8GB가 기본이지만 인텔CPU와 윈도우가 맥북과 비교해 그리 최적화된 것들은 아니기 때문에 16GB를 추천한다. 그래야 실제 노트북을 사용함에 있어 버벅임을 덜 경험하게 된다.

 

옆면 포트 구성

실제 제품을 열어본 모습. 요즘은 썬더볼트4포트가 대세인데 반해 15UD50P-GX50K의 경우 HDMI, USB A, MICRO SD 등의 포트가 보인다. 덕분에 대중적으로 아직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USB나 메모리카드를 바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거기다 요즘제품들에서는 보기 힘든 LAN포트가 있어 공유기가 설치되지 않은 곳에서도 유선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PD고속 충전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기본적은 USB C 포트가 1개 있어 요즘의 전자제품들과의 호환성을 높인점도 칭찬해 줄 만하다.

 

실제 노트북을 펼쳐보니 생각보다 두께도 두껍지 않아 보인다. 하긴 요즘의 비싼 노트북들이 너무 얇게 나와서 상대적으로 두꺼워 보이는 것일뿐인 듯 하다.

 

모니터 베젤 두께

실제 울트라북의 베젤모습. 고급 노트북들의 베젤이 계속 슬림해지다보니 이 또한 상대적으로 두꺼워 보일뿐 사실 이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거기다 15인치의 넓은 화면 덕분에 노트북치고 영상 시청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게다가 LG의 IPS패널은 분명 만족스러울 것이다.

 

풀사이즈 키보드

울트라북의 풀 사이즈 97키 키보드. 일반 PC와 다르게 노트북의 키배열은 브랜드마다 다 다른데 LG울트라북의 키배열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할 수 있다. 방향키와 번호키가 따로 분류되어있어 문서작업에 상당히 유용하다. 실제 숫자키 패트와 방향키가 없는 노트북을 써본 사람이라면 그 불편함을 익히 알 것이다.

 그렇다고 마냥 좋은 것은 아니다. 처음 노트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잘 모를 수 있지만 키보드 타이핑의 키감은 그냥 저냥한 수준이다. 기대없이 사용하면 좋은 정도.

 

LG노트북 울트라PC 15UD50P-GX50K
깔끔한 화이트에 생각보다 두껍지 않은 두께를 가지고 있다.

제품을 닫은 상태의 모습. 옆모습과 뒷모습은 두꺼워보이지만 앞모습의 경우 안쪽으로 비스듬히 설계된 굴곡때문에 전혀 두꺼워보이지 않는다. 하얀색 도색과 LG 마크가 심플해 디자인적으로도 만족스러웠는데 자신만의 커스터 마이징을 통해 스티커로 개성을 표한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하단에는 배기구가 있어 열을 효율적으로 시켜준다. 실제 제품을 작동시켜본 결과 완전 조용하지는 않다. 팬소음과 기계소음이 분명 느껴지긴 하지만 독서실에서 사용해도 문제 없을 정도다.

 

제품의 사양도 구입한 내용과 동일하다. 2022년 2월에 구입했는데 제조는 2022년 1월로 최신이었다. 

 

LG노트북답게 기본적으로 LG 프로그램 몇개가 설치되어있다.

 

썸네일
LG 울트라북

LG울트라PC 15UD50P-GX50K 은 100만원 이하에 구입할 수 있고 믿을 수 있는 국내브랜드 제품으로 AS가 간편하고 기본적인 성능에 충실하다. 게임용이나 전문가 급의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프로 등을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많다. 하지만 인터넷강의, 문서작업(MS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등), 넷플릭스, 유튜브 시청에 있어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 관심 있는분들이라면 추천해주는 옵션으로 램 16GB업그레이드, 윈도우포함 제품을 선택하기 바란다. 윈도울을 이미 설치해본 사람이라면 FREE DOS 제품을 구입해도 좋다. 

 그리고 기본 RAM이 8GB이기 때문에 16GB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판매처에서 제품을 개봉하고 추가램을 장착시켜 배송되게 된다. 이 과정이 불안하고 믿을 수 없는 분들은 8GB제품을 구입하고 직접 추가 8GB RAM을 장착해도 무방하다.

 

LG전자 2021 울트라 PC 15.6 + 무선마우스 + 마우스패드 + HDMI케이블 + 노트북키스킨, 화이트, 코어i5 11세대, 1024GB, 16GB, Free DOS, 15UD50P-GX50KLG노트북 가성비 울트라북 15UD50P-GX50K 인강용 15인치 주식용 게이밍노트북, 15UD50P-GX50K[8G/128G/윈10홈][오늘출발] LG 2021 울트라PC 15UD50P-GX30K, 16GB, 512GB, 윈도우 포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